사진제공: KBS 2TV '개그콘서트'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박영진이 쉴 틈 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뼈그맨’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박영진은 지난 토요일(14일) 방송된 ‘개그콘서트’에서 오랜 시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레전드 코너 ‘박대박’으로 귀환, 박성광과 한층 농익은 환장 케미로 안방극장에 웃음 파도를 일으켰다.

이날 박영진은 ‘박대박’을 선보인 12년 전 못지않은 개그감으로 시청자들의 배꼽을 완벽하게 빼앗았다. 연예인 소속사 대표 역으로 등장한 박영진은 BTS의 미국 진출에 자신이 큰 도움을 줬다고 주장했다. 이에 어떤 도움을 줬냐는 박성광의 질문에는 “가만히 있었어! 가만히 있는 게 도와주는 거야!”라며 예상치 못한 대답으로 보는 이들을 박장대소하게 했다.

이어 “이렇게 창의적으로 생각해야 이 자리에 올라올 수 있다”라며 남다른 의견을 남겨 함께 무대에 선 동료 개그맨들의 박수갈채를 자아냈다. 범상치 않은 아이디어와 탄탄한 말발, 능청스러움이 돋보이는 그만의 특출난 매력이 다시 한 번 보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과거 ‘박대박’ 출연 당시 박영진은 박성광과 함께 선배 개그맨들에게 유서 깊은 3대 개그 팀 중 하나로 인정받으며 ‘개그계의 핫 아이콘’으로 손꼽혔던 바. 아이돌 부럽지 않은 전성기를 누렸다고 전해 또다른 놀람을 저격했다.

이 외에도 박영진은 “그걸~아는 사람이 그래!”, “소는 누가 키울 거야”와 같은 대박 유행어를 남기며 전국민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한계 없는 캐릭터를 탄생시켜 ‘소화력 만렙’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꼰대’ 개그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큰 활약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지난 연말 동갑내기 개그맨들과 ‘마흔파이브’로 데뷔, 가수로도 활동 영역을 넓히며 대중을 사로잡았다. 거침없는 입담을 바탕으로 한 남다른 랩 메이킹 실력과 독보적인 예능감으로 메인 래퍼-예능 센터의 자리를 거머쥐며 한계없는 미(美)친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박영진은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대체불가 매력을 뽐내고 있다. 카멜레온 같은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박영진의 활약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