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5월 24일, 25일 양일간 방송되는 2019 '희망TV SBS'. 5월 24일 오전 10시 50분 부터 방송되는 2부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특집 프로그램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으로 꾸며진다.

희망TV SBS는 ‘최고의 노는 아빠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육아 비법을 가진 아빠들의 동영상을 공모해 최고의 노는 아빠 후보 ‘베스트 9’을 선정했다.

방송에서는 최근 광고계까지 섭렵한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뚜아뚜지'가 전격 출연해 노는 아빠 후보들을 소개한다. 노는 아빠 후보는 '체력' 끝판왕 아빠, '공감력' 200% 아빠, 그리고 '금손 능력' 아빠 총 3부문으로 나누어 소개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은 물론 알짜 육아 꿀팁 까지 줄 예정이다.

최고의 노는 아빠 투표는 유튜브 '노는 아빠 TV'와 '희망TV SBS'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업로드 된 영상 중 최고의 아빠라고 생각하는 후보의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투표 기간은 5월 20일(월) 부터 5월 25일(토) 오전 10시까지이며 최종 1위는 희망TV SBS 마지막 방송인 8부에서 발표된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실력파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N.Flying)과 함께하는 실종예방 ‘아이 안심 캠페인’이 소개된다. ‘아이 안심 캠페인’은 길 잃은 아이를 경찰이 올 때까지 편의점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가족을 찾아주는 실종예방 캠페인이다.

미아 발견 시 편의점 근무자가 인상착의 등의 정보를 결제단말기(POS)에 입력하면, 112신고와 동시에 입력 정보가 전국의 캠페인 참여 편의점에 실시간 공유되기 때문에 보호자는 가까운 편의점 한 곳만 방문하더라도 찾고 있는 편의점에서 보호 중인지를 알 수 있다.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 방송에서 최초공개 되는 ‘아이 안심 캠페인 송(Song)'은 엔플라잉(N.Flying)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중에도 노래는 물론 작사·작곡까지 도맡아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희망TV SBS 2부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은 SBS 간판 아나운서인 최기환, 박선영이 진행을 맡고, 최근 매력만점의 두 딸을 공개해 화제가 된 가수 홍경민, 일과 육아를 다 잡은 워킹맘 개그우먼 정경미가 함께한다. 또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도 함께해 육아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풀어낼 예정이다.

희망 TV SBS 2부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은 5월 24일 금요일 오전 10시 50분에 생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