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8일 오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우리, 사랑을 쓸까요?, 더 로맨스’(이하 ‘더 로맨스’) 3회에서 김지석, 유인영과 강한나, 정제원의 웹드라마 시나리오가 뼈대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날 강한나와 정제원은 제주도 바다낚시에 도전했다.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에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한 두 사람은 난관 속에 더욱 가까워진 모습을 보였다.

저녁에는 정제원의 서프라이즈가 그려졌다. 강한나를 위해 낭만적인 저녁 식사를 준비한 정제원은 분위기가 무르익자 “학교를 그만두고 혼자 내 시간을 컨트롤해야 했다. 아침 시간대에는 외롭더라”라고 속마음을 고백했다. 이에 강한나는 배우라는 직업에 고충을 털어놓으며 “내가 나를 좋아해 줘야 한다”고 말하며 진솔한 대화를 이끌어나갔다.

이어진 웹드라마 ‘너의 마음은 음소거’ 대본 작업 역시 강한나와 정제원의 환상 호흡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직접 써 내려간 대사로 연기 합을 맞추며 높은 몰입도를 보였다. 이후 정제원은 “진짜 재밌었다. 마음에 든다, 다”라고 말했고, 강한나는 “‘내 파트너가 너무 좋다. 제원이를 잘 만났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김지석과 유인영은 둘만의 작업실에서 집필 회의에 들어갔다. 오래된 남사친과 여사친, 기억을 잃은 여자와 기억을 찾아주고 싶은 남자, 사고, 인연의 끈, 사랑은 타이밍, 회상, 반전 등 시나리오의 주요 포인트를 정리하며 시나리오 작업에 속도를 붙였다. 그 과정에서 두 사람은 각자의 경험을 토대로 섬세한 감정선을 그려나갔다.

김지석과 ‘동백꽃 필 무렵’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공효진과 김강훈도 깜짝 출연했다. 공효진은 전화연결을 통해 들은 두 사람의 시나리오에 “너무 클리셰다. 재미없겠다”라며 일침을 가하는가 하면 유인영에 김지석을 칭찬하며 “잘해봐요”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강훈은 김지석과 만나 흥미진진한 연애 스토리를 들려줬다. 이를 놓치지 않은 김지석은 10대가 생각하는 남사친과 여사친의 관계를 물으며 아이디어를 얻었다. 또 김강훈은 “왜 여자친구 안 만나냐”고 물었고, 김지석은 “나이를 먹고 일을 하고 신경 쓸 것들이 많아질수록 누군가를 만날 타이밍이 없어진다”라고 솔직한 마음을 고백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방송 말미에는 강한나와 정제원이 제주도에서 완성한 ‘너의 마음은 음소거’ 속 주인공들의 첫 만남이 베일을 벗었다. 한적한 바닷가에서 휴대폰을 잃어버린 여자와 우연하게 이를 찾아준 남자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웹드라마는 프롤로그만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앞으로 공개될 웹드라마 본편에는 어떤 전개가 이어질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더 로맨스’는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사진 = JTBC ‘더 로맨스’ 3회 방송화면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