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6 12:26 (월)
방탄소년단, 타임 선정 ‘2019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

방탄소년단, 타임 선정 ‘2019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

  • 임지영 기자
  • 승인 2019.04.1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RNX TV]
[사진=RNX TV]

[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19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그룹 방탄소년단이 선정됐다.

이 명단에 방탄소년단이 이름을 올린 건 처음이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17일 '타임'이 발표한 100인의 명단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프란치스코 교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셸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인, 테일러 스위프트, 레이디 가가 등 이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올해 16번째로 개척자, 문화예술가, 정치인 및 종교계 지도자, 아이콘, 타이탄 등 5개 부문에서 100인을 선정했다.

방탄소년단은 칼리드, 아리아나 그란데 등과 함께 문화예술가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미국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른 싱어송라이터 할시(Halsey)의 추천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은 놀라운 재능과 매력, 친절, 이타성뿐 아니라 헌신적인 커뮤니티를 보유함으로써 정상에 오를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지난 몇 년 동안 판매 기록을 깨뜨리고 찬사를 받으며 전 세계 관객들을 위해 공연하는 등 음악 산업에 돌풍을 일으키며 한국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며 방탄소년단에 대해 "음악이 언어의 장벽보다 강하다고 믿는 일곱 명의 젊은이들"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자존감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 빛나는 노래 속에 숨겨진 철학의 복합성, 그들의 정교한 안무 하나하나에 깃든 시너지와 형제애, 그리고 수많은 자선적이고 인류학적인 노력들로 그들을 사랑하는 수백만 명의 팬들과 모든 사람들에게 롤모델이 되어왔다"고 덧붙였다.

한편, 타임 선정 ‘2019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장된 방탄소년단의 이름은 공식 누리집(time.com/time100)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29일자 발행본에 실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