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음주운전 중 동승자 2명이 사망하는 사고를 내 재판에 넘겨진 뮤지컬 연출가 황민에게 검찰이 징역 6년을 구형했다.

28일(오늘) 오전 10시 의정부지법 형사1부 정우성 판사 심리로 진행된 2차 공판에서 검찰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구속 기소된 황민에게 법정 최고형인 징역 6년을 구형했다.

이 날 검찰은 “황민이 이미 무면허 음주운전 등 동종 전과를 가지고 있는 등 죄질이 불량하다”면서 구형 사유를 밝혔다.

이에 대해 황민 측 변호인은 “피해를 준 점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다. 황씨가 구속된 후 반성하고 있고, 그동안 열심히 살아온 점을 감안해 달라. 피고인도 계속해서 유족들에게 조의를 표하고 있다"며 선처를 부탁했다.

황민 역시 “이 사고로 사망한 고인과 피해자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어떤 말로도 피해에 대해 보상할 수 없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황민 측은 이번 공판 전까지 유족들과 합의를 시도해왔으나, 유족들이 이 날 재판부에 합의 의사가 없음을 명시한 의견서를 제출하면서 사실상 합의는 불가능해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황민의 선고공판은 오는 12월 12일 오후 2시 15분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