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샤이니 민호가 축구 선수의 꿈을 포기했던 이유를 밝혔다.

25일 오후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2탄으로 꾸며져 전 국가대표 최용수 감독과 연예계 축구 스타 샤이니 민호가 출연해 입담을 나눴다.

이날 민호는 최용수 감독과 안정환 중 국내 최고의 공격수로 최용수 감독을 꼽으며 “최용수 감독님은 완벽한 타깃형 스트라이커이고, 제공권도 좋으셨다. 안정환 형님은 기술이 좋으셨고, 정통파보다는 섀도 스트라이커였다”라고 축구 해설위원처럼 두 사람의 축구 스타일을 정확하게 집어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민호는 "축구 팬의 끝은 축구 선수를 좋아하는 것보다는 축구 감독의 팬이 되는 것이다. 선수 개인보다 감독의 전술에 관심을 갖기 마련인데, FC서울 경기를 즐겨보면서 최용수 감독님을 응원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안정환은 “축구를 많이 아는 거다”라며 그의 축구 사랑을 인정했다.

그러나 민호는 ‘가장 좋아하는 축구 감독’을 묻는 질문에 최용수 감독이 아닌 전 아스널 벵거 감독을 꼽아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민호는 어린 시절 축구를 하고 싶었지만 아버지(최윤겸 감독)가 강하게 반대해 축구의 꿈을 접게 됐다고 말했다. 아버지가 축구를 하고 싶으면 집을 나가라고 말했다며 크게 반대했다고 털어놨다.

이에 아쉽지 않으냐는 MC들의 질문에 민호는 "나중에 아버지에게 물어봤더니, 손흥민 선수 정도면 당연히 허락했겠지만 그 정도는 아니었다는 말을 들었다. 그래서 아버지도 축구선수가 되는 걸 말리신 것 같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아버지 눈에는 부족했던 것 같다”라며 아쉬운 속내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