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텔레다인르크로이가 VectorLinQ 벡터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 옵션을 선보이며 오실로스코프를 적용하는 산업 군을 확장했다.

VectorLinQ는 n-PSK, n-QAM, circular QAM, ASK, FSK등의 기본 모듈레이션 방식뿐만 아니라 비표준 방식의 신호 유형과 심볼 위치들을 분석하고 정교하게 시각화시킬 수 있다. VectorLinQ 소프트웨어는 RF 신호를 입력 받아 복조 하여 분석하거나 베이스 밴드 신호인 I와 Q를 직접 입력 받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VectorLinQ는 매우 복잡한 분석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프로세싱 블록을 배치하여 신호의 흐름을 바로 알아 볼 수 있는 특별하고 직관적인 모델을 이용하여 동작한다. 기본 프로세싱 블록은 믹서, 필터, 위상 추정기와 이퀄라이저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는 직접 정의한 MATLAB 프로세싱 블록을 프로세싱 블록의 어느 부분에든 추가하여 직접 정의한 프로세싱을 수행할 수 있다.

VectorLinQ VSA는 복조된 파형을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고 보여준다. I-Q constellation 다이어그램은 진폭의 불균형, 직교 위상 에러, 페이즈 노이즈와 같은 신호 품질을 정의하는데 도와준다. 사용자는 I와 Q 성분, 진폭, 전력, 위상과 EVM을 시간축 상의 파형(traces)로 볼 수 있다. 복조된 파형의 아이 다이어그램을 제공하여 복조된 파형의 신호 품질에 더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입력된 전체 신호의 스펙트럼 관측 및 I와 Q 성분에 대해 각각 스펙트럼을 관측할 수 있는 스펙트럼 분석 기능 또한 기본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