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매서운 겨울이 지나고 살짝 포근해진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새학기가 시작됐다.

올해 봄, 여름 캠퍼스 생활을 책임질만한 마땅한 백팩을 아직 마련하지 못한 학생들의 마음이 분주할 터. 데일리 백팩은 매일 적지 않은 시간 동안 메거나 들고 다녀야 하는 만큼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은 물론 본인의 생활패턴, 각종 편의 기능까지 꼼꼼히 살피고 구매해야 후회가 없다. 나와 ‘찰떡궁합’을 자랑할만한 2016년 신학기 백팩 신제품들을 한데 모아봤다.

■ 신경 쓴 듯 안 쓴 듯, 데일리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 하이시에라 ‘레인보우 백팩 2’

매일 똑같은 교복을 입는 학생들이나 심플하고 무난한 캐주얼룩으로 강의실과 도서관을 오가는 대학생들에게 백팩은 제법 중요한 패션 아이템이다. 현란한 캐릭터나 형형색색 패턴이 들어간 백팩을 고르자니 부담스럽고 무채색 일색의 평범한 백팩은 지루하다면 컬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마음에 드는 백팩을 고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이시에라에서 2016년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해 리뉴얼 출시한 ‘레인보우 백팩 2’는 라이트 오렌지, 스카이 블루, 라임, 핑크 등 보기만해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하단부 트리밍과 지퍼에 스웨이드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점도 눈에 띈다. 소지품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탑 오프닝 구조와 넉넉한 수납공간은 물론 가벼운 무게에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외관까지 겸비해 편리하면서도 패션너블한 데일리 백팩으로 적합하다.

■ ‘뭐 하나 빼놓을 수 없다!” 잡다한 소지품 많은 ‘보따리족’이라면 :: 뉴발란스 ‘3D 백팩’

각종 문제집, 전공서적부터 노트북, 태블릿 PC와 같은 디지털 기기까지 유달리 잡다한 소지품이 많은 것이 요즘 학생들의 특징이다. 이처럼 매일 많은 소지품을 갖고 다녀야 하는 ‘보따리족’이라면 백팩을 고를 때 수납력을 최우선시 해야 할 필요가 있다. 기본적인 수납 용량은 물론 손이 쉽게 닿는 곳에 자주 쓰는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슬리브나 포켓이 잘 구비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뉴발란스 ‘3D 백팩’은 섬세하게 적용된 수납 디테일이 장점인 제품이다. 가방 측면의 지퍼를 열면 수납공간이 늘어나는 듀얼 사이즈(Dual size) 기능을 갖춰 소지품이 많은 학생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별도 노트북 포켓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쉽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는 어깨끈 포켓, 보조배터리 같이 작고 컴팩트한 물건을 넣을 수 있는 등 부분 미니 포켓 등이 구비돼 매번 가방을 여닫지 않고도 작은 크기의 소지품들을 손 닿는 위치에 쉽게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한 제품이다.

■ “1시간은 기본!” 이동 시간 긴 장거리 통학생이라면 :: 푸마 ‘블레이즈 백팩’

최근 설문에 따르면 우리나라 대학생 평균 통학시간은 1시간 10분, 중고등학생의 경우에도 집을 나서 교실까지 적어도 20~30분 이상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무거운 백팩을 짊어지고 긴 거리를 이동하다 보면 피로가 쌓여 수업이나 강의가 시작되기도 전 기운이 빠지기 십상. 통학 시간이 긴 학생들일수록 축 늘어지지 않고, 어깨와 등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백팩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푸마의 ‘블레이즈 백팩’은 직사각형의 각 잡힌 디자인과 인체 구조에 맞게 설계된 곡선 어깨끈으로 하중 부담을 줄인 백팩이다. 푸마 운동화 밑창에 사용되는 6각형 투명 고무 소재를 백팩 등 부분 쿠션에 적용해 하중이 가해져도 모양이 유연하게 변하며 신체 부담을 줄이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자주 움직이거나 오래 메고 있어도 몸에 착 붙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 통학 시간이 긴 학생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 틈틈이 운동 즐기는 ‘애슬레저족’이라면 :: 빈폴 아웃도어 ‘슈퍼박스 5.0’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불고 있는 애슬레저 열풍은 비단 직장인들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건강이나 몸매 관리를 위해 바쁜 학업이나 일과 중에도 틈틈이 운동에 매진하는 학생들이 갈수록 많아지는 추세.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애슬레저족이라면, 운동 시 입었던 옷이나 신발 등을 쾌적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백팩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빈폴 아웃도어의 ‘슈퍼박스 5.0’은 가방 하단에 ‘히든 포켓’을 탑재, 운동 시 착용하는 신발이나 옷, 기타 세면도구 등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히든 포켓 안감은 방수가 될 뿐 아니라 냄새 전이를 줄여 땀에 젖은 운동복이나 운동화를 넣어도 장시간 쾌적하게 멜 수 있다.  1kg이 채 안 되는 자체 무게와 사람 인(人)자 모양형태의 어깨 스트랩으로 편안한 착용감까지 고려한 스마트한 백팩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