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18:01 (월)
'골든마이크', 본선 2라운드 '일대일 데스매치' 22팀의 "진검승부"

'골든마이크', 본선 2라운드 '일대일 데스매치' 22팀의 "진검승부"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9.08.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KNN 골든 마이크]
[자료제공 = KNN 골든 마이크]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지역 9개 민영방송이 공동 기획한 트롯 오디션 ‘K트롯 서바이벌 골든마이크’ (연출 임혁규, 박종은) (이하 ‘골든마이크’)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본선 2라운드 ‘일대일 데스매치’에서는 ‘안동역에서’, ‘가지마’를 부른 가수 진성이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본격적인 2라운드 시작 전 진성은 “장안의 화제인 ‘골든마이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영광이면서도 동시에 긴장이 된다.”며 “매의 눈으로 거시기 해버리겠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본선 2라운드는 세미 트롯의 강자 구수경과 장윤정을 벗어나고픈 오예중의 대결로 문을 열었다. 이날 구수경은 박재홍의 ‘울고 넘는 박달재’를 불러 이전과 달리 정통 트롯을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예중은 최유나의 ‘흔적’을 불러 구수경에 맞섰다. 대결은 결국 구수경의 승리로 돌아갔다. 하지만 오예중은 바라던 대로 “장윤정이 아닌 본인만의 색깔을 보았다.”는 심사평을 듣고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특히 지상렬 심사위원은 두 사람의 무대를 ‘밥집’에 비유하며 “구수경씨는 익숙했던 밥집의 이모가 사라진 것 같아 아쉽다. 오예중은 자기만의 밥집 색깔을 내기 시작한 것 같다.”고 말하며 재밌는 심사평을 전했다.

[자료제공 = KNN 골든 마이크]
[자료제공 = KNN 골든 마이크]

두 번째 대결로는 트롯신동 남승민과 트롯 순수 청년 송민준의 대결이 이어졌다. 남승민은 남인수의 ‘이별의 부산정거장’을 불렀다. 이에 송민준은 안정애의 ‘대전 부르스’를 열창했다. 진성은 “트롯은 사실 타고나는 부분이 크다. 승민군은 충분히 소질은 타고났다.”며 남승민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태진아 심사위원은 “민준군의 실력이 이정도가 아닌 걸 알고 있다. 이번 무대는 음역대가 너무 낮았던 게 아닌가 싶다.”며 아쉬움을 전하기도 했다. 두팀의 대결은 끝내 송민준의 승리로 돌아갔다. 

7화 마지막 대결은 쌍둥이 가수 하트와 트롯 훈남 한강의 무대가 장식했다. 하트는 바니걸스의 ‘그냥 갈 수 없잖아’를 불러 심사위원단에 향수를 불러 일으켰다. 이어 한강은 김난영의 ‘노란 샤쓰의 사나이’를 불러 녹화장에 흥을 돋우었다. 각자 노래와 함께 퍼포먼스를 준비한 두 팀의 대결은 한강의 승리로 끝났지만, 심사위원들은 하트의 무대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하트는 패배에도 불구하고 바니걸스를 떠올리게 하는 퍼포먼스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다. 태진아 심사위원은 “바니걸스가 최고의 주가를 올릴 때 나는 무명가수였다. 그때 그 힘든 시절을 떠올리게 만드는 아련한 무대였다.”는 심사평을 전했고, 추가열 심사위원은 “흑백TV 시절 많이 보고 들었던 음악을 젊은 친구들이 해줘서 감사하다.”는 평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한 골든마이크 본선 2라운드 세 번째 대결 만에 특별 심사위원 진성에게 징크스가 생겨 눈길을 모은다. 진성이 ‘좋아요’를 누른 참가자의 결과가 탈락이라는 것. MC 김일중은 "진성 심사위원이 뽑으면 그 팀은 떨어지는 것 같다."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진성 심사위원은 “외골수 인생답게 흔들리지 않고 심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해 분위기를 고조시키기도 했다.

[자료제공 = KNN 골든 마이크]
[자료제공 = KNN 골든 마이크]

“미래 100년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K트롯 스타 발굴 프로젝트” '골든마이크'는 지난 5월 전국단위 모집을 시작했으며, 골든패스 5팀을 포함한 현재 총 22명의 준결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결선 과정을 통해 단 한 팀의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과 음원출시, 매니지먼트 계약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골든마이크'는 분당 최고 시청률13.33% (AGB닐슨 조사기관/부산기준) 달성에 이어 관련 영상 조회수가 800만회를 돌파하는 등 거침없는 행보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골든마이크’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5분 부산경남 KNN, 유튜브 채널 ‘캐내네 트로트’ 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