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캠프모바일이 제공하는 그룹형 SNS 밴드(BAND)는 새 학기를 맞이함에 따라, 어린이집, 유치원밴드와 초,중,고 학부모 밴드 및 반 밴드의 문을 활짝 연다.

특히 올해부터는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인 ‘아이엠스쿨’과 제휴를 맺고, 각 학교에서 전달하는 가정통신문, 급식정보, 공지사항 등이 초중고 학부모 밴드 및 반 밴드에 자동으로 제공돼, 한결 편리하게 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밴드 이용자들은 어린이집, 유치원 밴드, 학부모 및 반 밴드를 알림장, 학습자료 공유, 일정 확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의 일상을 사진, 영상 등으로 공유하고, 부모님과 선생님 간의 채팅을 통한 간단한 상담 또한 가능하다. 

밴드가 학부모들과 선생님, 선생님과 학생들 사이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발하게 사용되면서, 어린이집,유치원 밴드, 초,중,고, 학부모 밴드의 이용자도 많아지고 있다. 지난해 개설된 어린이집, 유치원 밴드는 93,000여개 이상이며, 초,중,고 학부모 밴드는 지난해 3월 한달 동안에만 약140,200개가 개설됐다.

밴드는 학부모, 선생님 및 반 친구들이 밴드에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유치원 밴드와 초.중.고 학부모 밴드, 반밴드의 가입 경로를 간편하게 지원하고 있다. PC 및 모바일에서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 <어린이집 밴드>, <유치원 밴드>, 또는 <학부모 밴드> 등을 검색하고, 학교명, 학년, 반 등을 입력하면, 다른 이용자 초대 없이도 손쉽게 밴드에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