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뮤지코인이 준비한 세 번째 특별 곡으로 믿고 듣는 발라더 케이윌의 ‘오늘부터 1일’이 어제 정오에 공개됐다.

 

감성발라드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케이윌의 ‘오늘부터 1일’이 뮤지코인 옥션 공개 된 것.

 

케이윌은 데뷔 12년차 가수로 오는 16일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팬미팅 '레터 프롬 케이윌'을 연다. 국가 대표 보컬리스트로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옥션 공개에 팬들의 반응도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늘부터 1일’은 케이윌의 대표 히트곡 중 하나로 옥션 연간 저작권료 15.8%의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어 새로운 화이트데이 선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뮤지코인은 음악 저작권료 지분 공유라는 방식을 통해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는 신개념 문화 공유·투자 플랫폼이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을 통해 참여자들은 저작권료 구매 후 아티스트와 함께 음악생태계를 구성하는 공동체 일원으로서 저작권료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앞서 공개된 걸그룹 티아라의 ‘띠아모’ 옥션은 공개하자 마자 3분만에 참여율 100%를 달성해 옥션 사상 최단시간을 기록했다. 글로벌 대세 아이돌 몬스타엑스의 ‘에이멘’ 역시 팬들의 높은 호응으로 옥션 시각가 대비 200%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금일 오후 6시 마감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