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정원중이 기회주의 끝판왕에 등극했다.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연출 한상우/ 제작 UFO프로덕션/ 이하 ‘조들호2’)에서 차장검사 강덕영으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배우 정원중이 트러블 메이커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극 중 차장검사 강덕영(정원중 분)은 이자경(고현정 분)과 국일가(家) 사이에서 권력 키재기를 하며 두 세력의 갈등을 일으켰다. 좀 더 세고 강한 상대가 누구인지 파악해 언제든 잡은 손을 놓을 수 있는 기회주의자적 면모가 시청자들의 분노를 부르며 몰입을 배가 시키고 있는 것.

특히 강덕영의 이런 성향은 위기 상황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낸다. 조들호가 언론 앞에서 공개적으로 자신의 비리를 밝히자 오히려 자신이 가진 패를 드러내 이자경을 공격하려 했기 때문. 이자경이 더 이상 뒷배가 되어줄 수 없다는 판단을 한 강덕영의 야비함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이런 정원중의 활약은 지난 28회 엔딩에서 정점을 찍었다. 모든 패를 이자경에게 빼앗긴 그가 결국 항복을 선언하고 무릎을 꿇은 것. 아직 이자경에게 이용가치가 남은 강덕영이 앞으로의 전개에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이처럼 강덕영 캐릭터는 정원중(강덕영 역) 특유의 저음 보이스와 단단한 연기 내공이 더해져 생동감 있게 표현되고 있다. 또한 이자경과 국일가 사이의 끊임없는 권력 저울질을 흥미진진하게 만들 뿐 아니라 갈등을 점화시키는 촉매제로서 매력적인 인물로 그려지고 있다.

조들호와 이자경의 대립도 극을 향해가고 있는 현재, 남은 후반부 강덕영은 어떤 키를 쥐고 극의 재미를 더할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