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22:59 (화)
해외 10대들에게 인기있는 온라인 게임 'momo 챌린지', "청소년에게 자살 부추긴다."

해외 10대들에게 인기있는 온라인 게임 'momo 챌린지', "청소년에게 자살 부추긴다."

  • 박진우 기자
  • 승인 2019.03.0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킴카다쉬안, 'momo 챌린지' 중단하라

[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10대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는 '모모 챌린지(Momo Challenge)'의 위험성이 논란의 중심에 서있다.

'모모 챌린지'는 일본의 한 특수효과 회사로부터 유래된 공포 캐릭터 '모모(Momo)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이다.

'모모 챌린지'는 끔찍한 폭력성을 담고 있는 미션이 많아 위험성 논란이 계속돼 왔는데 최근 많은 부모들이 어린이들을 위한 유튜브 동영상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며 그 심각성을 호소했다. 이 비디오에서는 한 생물이 어린이들에게 자살을 권장하는 모습을 담아 충격을 더했다.

이에 킴 카다시안도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담긴 불온한 동영상을 없애 달라고 유투브에 간청했다.

일부 사람들은 이 비디오가 거짓이라고 주장하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은 이 비디오가 다른 나라에서 십대들의 자살과 관련이 있다고 믿고 있다.

사태의 심각성에도 불구하고 유튜브는 '모모 챌린지'를 홍보하는 동영상의 흔적은 유튜브내에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모 챌린지'는 주변 사람들에게 비밀을 유지한 채 조용히 진행할 것을 요구하며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밤에 찾아가 죽인다거나 가족을 위협하겠다."라며 협박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