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소리아밴드 보컬 쏘이(XOi)가 한국어로 불러주는 팝송, “한글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영상(goo.gl/xhC4yn)이 공개되었다.

2일 정오, 쏘이의 소속사 소리아그룹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쏘이의 ‘한글팝’ 프로젝트 첫 번째 영상인 ‘러브 미 하더(Love Me Harder)’의 한국어 버전을 공개했다. ‘한글팝’은 쏘이가 유명 팝송을 한국어 가사로 재해석하여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싱어송라이터 쏘이가 직접 한글 가사를 작사하여 작사가로써의 면모를 강하게 보여주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선곡된 ‘러브 미 하더(Love Me Harder)’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넓은 팬 층을 보유한 팝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와 위켄드(The Weeknd)의 곡으로 2014년 빌보드 차트 7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바 있다

이 곡에서 쏘이는 원곡에서 느껴지는 가사의 섹시함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한국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적극적인 사랑 표현을 바라는 여자의 마음을 피지 못한 장미에 비유해 표현하였으며 쏘이 특유의 따뜻한 톤과 마음을 녹이는 사랑스러운 알앤비 창법은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원곡과는 전혀 다른 달콤한 감성을 완성시켰다. 또한 영상 속에서는 남심을 저격하는 매혹적인 미모, 그리고 원곡의 뮤직비디오를 투영한 영상기법으로 영상미를 더했다.

쏘이는 2010년 ‘티나’라는 예명으로 김창환 사단의 걸그룹 ‘VNT’로 데뷔했으며 그룹 해체 이후 KBS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쏘이’로 예명을 바꾸고 국가대표 문화사절단으로 국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신국악 걸그룹, ‘소리아밴드’의 보컬로 활발히 활동하며 SNS에서 600만뷰 이상의 큰 화제를 모으는 등 전 세계에 한국의 소울을 알려오다 지난 1월, 첫 싱글앨범 ‘괜찮은 척’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솔로활동에 나섰다.

특히 쏘이는 싱어송라이터로써 본인의 앨범 ‘괜찮은 척’의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LPG, 주비스 등 인기 걸그룹의 곡을 작사하면서 작사가로써의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다.

‘한글팝’ 프로젝트에 대해 쏘이는 “좋은 팝송들이 언어적인 감성 전달의 부재 때문에 국내에 알려지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워 이 프로젝트를 구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좋은 팝 음악들을 한국어로 소개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쏘이의 “한글팝” 영상은 격주 수요일마다 소리아그룹의 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soreatv)과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http://www.facebook.com/soreamedia)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사진:소리아미디어)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