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이명호 기자 =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 네오위즈게임즈의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이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는 Dynamic MMORPG ‘아키에이지’가 일본 카나가와 현으로부터 삼림재생 파트너 제도에 참가협력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장을 받았다.

이번 감사장은 게임온이 2015년 삼림환경을 보존으로 기획한 ‘아키에이지 숲 프로젝트’ 덕분. ‘아키에이지 숲 프로젝트’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을 이용하여 ‘아키에이지’ 플레이어로부터 모은 자금을 카나가와 현이 시행하는 ‘카나가와 수원의 삼림 만들기 사업’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기부 뿐만 아니라 ‘아키에이지’ 플레이어 중 삼림 환경 보존 활동에 실제로 참여하는 봉사활동 자원자를 모집해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감사장은 이와 같은 ‘아키에이지’와 그 플레이어들의 노력에 카나가와 현에서 감사를 표한 것.

㈜게임온 이상엽 대표는 “게임은 우리들의 생활과 점점 더 가까워 지고 있다. 그래서 ‘아키에이지 숲 프로젝트’와 같은 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키에이지 숲 프로젝트’뿐 아니라 게임을 통해 더 많은 사회 공헌을 계속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이해녕 아키에이지 해외사업실장은 “’아키에이지’의 방대한 콘텐츠로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하다. 한국을 비롯해 많은 나라에서 ‘아키에이지’를 통한 훈훈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키에이지’는 2013년 7월 일본에서 게임온에 의해 서비스를 시작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키에이지’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