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타타타’를 부른 가수 김국환이 자고 일어났더니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고 고백했다.

지난 15일 오후 방송된 TV CHOSUN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는 가수 김국환의 인생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 날 방송에서 김국환은 지난 1992년 평균 시청률 60%에 육박했던 MBC 주말드라마 ‘사랑이 뭐길래’에서 자신의 노래 ‘타타타’가 흘러나오던 때를 회상했다. 이에 김국환은 “‘자고 일어나니까 됐다’는 말이 있지 않나. 제가 몸소 체험한 사람이다. 그 다음날 아침부터 전화가 오기 시작하는데 (말도 못 한다)”며 당시 인기에 대해 전했다. 특히, 김국환은 이 곡을 통해 당시 방송국 3사의 가요상을 휩쓸기도 했다.

이 날 가수 남진 역시도 김국환의 노래 '타타타'를 극찬하기도 했다. 이 날 김국환은 평소 절친한 사이인 남진과 현당과 만났다.

남진은 "라디오를 늦은 시간에 틀었는데 너무 멋진 노래가 나왔다"며 김국환의 '타타타'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남진은 "그때 김국환이 방송에 거의 안 나왔을 때였다. 가끔 한 번씩 나올 때인데, 처음 듣고 '아 때가 왔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남진은 "아니나 다를까 한 6개월 지나니까 난리 나더라. 진짜 멋있었다"라며 "'타타타'를 다른 사람이 불렀으면 히트가 안됐을 것이다. 임자가 따로 있다. 그건 하늘이 주신 복이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