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이 출간됐다.

이혼소송은 어떻게 진행될까. 법학을 전공하지 않았다면 이혼소송에 관한 법학서적을 읽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은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하여 이혼소송을 간단하고 쉽게 소개하였다.

책은 ‘성 기능에 장애가 있다면 이혼사유에 해당할까? 이혼소송을 제기한 이후에는 다른 이성을 만나도 될까? 바람을 피운 배우자도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까?’ 등 이혼을 생각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혼소송을 고민 중이라면 이혼소송을 제기하기 전 민법 제840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혼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 같은 이혼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하여 일반인들도 이 책을 읽고 이혼사유 여부를 판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신우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 서울지방변호사협회 공익활동심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김신우 변호사는 “과거에 비하여 이혼소송이 증가하고 이혼의 행태 또한 다양해졌으나, 이혼소송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많은 분들에게 법률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을 편찬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바른북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