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강원도 횡성군의 한 도로에서 50대 여성을 차로 치어 숨지게 하고 달아난 남성이 자살기도 끝에 경찰에 검거됐다.

3일(오늘) 오후, 강원 횡성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사) 혐의로 최모(54)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지난 1일 오후 7시께 횡성군 둔내면 현천리 모 고교 인근 도로에서 길을 가던 A(54·여)씨를 치어 숨지게 한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른 차량 운전자가 길에 쓰러진 A씨를 발견해 119 등에 신고했으나 A씨는 결국 치료 도중 사망했다. 숨진 A씨는 밭일을 마치고 귀가하던 중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경찰은 사고 현장 인근에 떨어져 있던 차량의 파편들과 엠블럼 등을 토대로 용의차량 추적에 나섰다. 경찰 조사결과, 최씨는 사고 직후 해당 차량의 소유주인 자신의 형에게 전화를 걸어 "내가 사람을 치었다. 부모님을 잘 부탁한다"는 등의 말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씨는 지난 2일 오후 10시 50분께 고양시 일산의 한 호텔에서 수면제를 다량 복용하는 등 자살 기도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호텔 직원의 신고로 병원으로 이송된 최씨는 의식을 회복했으며, 경찰은 이 날 오전 5시 50분께 최씨를 검거했다.

한편, 경찰은 “최씨가 지난 8월 도로교통법 무면허 운전 등으로 검찰의 수배를 받고 있었다”며,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