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당시 복장 그대로 발견…소방당국, 나머지 실종자 수색

(김포=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한강 하류에서 구조 활동 중 실종된 소방관 2명 중 1명이 사고 이틀 만에 숨진 채 발견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이 소방관은 불과 넉 달 전 쌍둥이 돌잔치를 치른 것으로 알려져 아픔을 더해주고 있다.

13일 경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분께 김포시 김포대교 인근 수상에서 전날 실종된 소방대원 심모(37) 소방교가 숨져 있는 것을 한 민간 어선이 발견했다.

김포대교에서 서울 방면으로 200m가량 떨어진 수상에서 발견됐다. 출동 당시 입고 있었던 수난구조대 복장 그대로였다.

구명조끼를 입고 출동했을 때와 달리 발견 당시에는 조끼는 입지 않은 상태였다.

심 소방교는 4개월 전인 지난 4월 쌍둥이 아들의 돌잔치를 치른 새내기 아버지였다.

심 소방교는 전날 함께 실종된 오모(37) 소방장과 같은 날 임용된 동갑내기 동기이기도 했다.

그는 2012년 4월 6일 임용된 뒤로 6년 넘게 김포소방서에서만 근무해 이 지역 특성을 누구보다 잘 아는 구조대원이었다.

항해사 4급과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 2급 등 관련 자격증도 여럿 갖춘 수난 구조 베테랑이었다.

특히 근무성적이 우수해 오 소방장과 모범공무원 표창까지 받기도 했다.

그의 근황 사진이 올라와 있는 페이스북에는 '형 와 얼른', '빨리 가족 품으로 와', '형 제발!'이라며 무사 귀환을 기원하던 댓글들이 탄식으로 바뀌어 있었다.

소방당국은 오 소방장을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해병대와 경찰 등 인력 1천300여명을 투입해 김포대교 신곡수중보 부터 북한 접경지역까지 약 30㎞ 구간을 수색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