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가 패션 사업에서 손을 뗀다.

AP통신 등 외신들은 이방카 트럼프의 이름을 딴 의류기업이 문을 닫는다고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판매 저조와 윤리적 논란 등이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백악관 보좌관인 이방카는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 '이방카 트럼프' 사업을 해 왔다. 이방카는 경영 일선에서는 손을 뗐으나 계속 이 브랜드의 소유주로 있었다.

이방카는 CNBC 방송에 보낸 이메일에서 "내가 처음 이 브랜드를 시작했을 때 아무도 우리가 이룬 성공을 예상하지 못했다"며 "워싱턴에서 17개월을 지낸 지금, 나는 내가 언제 사업으로 복귀하게 될지, 복귀는 하게 될지 등을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워싱턴에서 지금 내가 하는 일에 당분간 집중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알기에 오롯이 나의 팀과 파트너들을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며 백악관 업무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관련, 일간 뉴욕포스트는 직원들이 해고당할 것이라는 점을 통보받았다고 보도했으며, 월스트리트저널도 이 회사의 폐쇄 소식을 전했다.

이방카는 최근 들어 미국 기업들이 미국인 노동자들의 고용을 약속해야 한다고 독려해왔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회사의 경우 과거 외국인 노동자들을 고용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비난에 휩싸였다.

또한, 이 브랜드에 대한 평가는 극과 극으로 엇갈렸으며, 일부 반(反) 트럼프 진영의 불매운동에 직면하기도 했다.

판매 부진으로 인해 지난해 노드스트롬에 이어 최근 허드슨베이에 이르기까지 일부 백화점은 '이방카 트럼프' 브랜드의 입점을 철수한 바 있다.

이 회사는 대통령의 환심을 사려는 중국과 같은 외국 정부들의 상표 승인 등으로 인해 정부 윤리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비판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