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은 ‘2016 직업상담사 2급 한권끝장’ 교재를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2016 직업상담사 2급 한권끝장’ 교재는 직업상담사 2급 1차 시험과 2차 시험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으며, 최근 3년간 1차 필기시험에서 출제된 900문항을 모두 분석해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과 기출문제들을 엄선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밖에, 최근 채용의 핵심이 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유형을 고려해 NCS유형을 대비 할 수 있도록 함께 반영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과목 별로 핵심개념, 기출문제, 미니 모의고사, 실전 모의고사 순으로 내용을 구성해 수험생들이 체계적으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독학으로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어떤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학습전략을 제시한 후 이론을 쉽고 자세하게 풀이했다.

별책부록으로 ‘D-1 빈출개념 노트’가 증정된다. ‘D-1 빈출개념 노트’는 과목별로 총 120개의 빈출개념을 담았으며, 시험 직전 꼭 알아두어야 할 중요 개념들의 키워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2016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 한권끝장’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http://book.eduwill.net)이나 대형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자격시험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한다. 직업상담사는 1급과 2급 자격으로 나뉘는데 1급은 매년 2회, 2급은 3회 시험이 실시된다.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 과목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로 총 다섯 과목이다. 실기시험은 직업상담 실무에 관한 필답형 시험으로 필기시험은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면 되며, 실기시험은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