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비글커플’이라는 실험카메라 콘텐츠

로 유명한 유튜버 양예원이 자신이 당한 성범죄 피해 사실에 대해 고백했다.

17일 유튜버 양예원은 자신의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 꼭 한번만 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라는 제목의 영상과 글을 올려 3년 전 자신이 당한 성범죄를 고백했다.

양예원은 영상에서"이렇게 말하기까지 수많은 고민을 했고 수없이 맘을 다잡았다. 너무 힘이 들고 죽고만 싶고, 눈물만 쏟아진다"면서 "절 사랑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얘기한다. 넌 피해자라고, 숨고 아파하고 도망가지 않아도 된다고, 그래서 용기 내서 말을 해보려 합니다.대한민국에 얼마나 많은 피해자가 있고 얼마나 나쁜 사람들이 아직도 나쁜 짓을 하고 있는지 말해보려 합니다"라며 고백 이유를 밝혔다.

그녀는 “20대 초반이었던 3년전, 저는 평범하게 배우를 꿈꿨다”며 “어느 날 알바를 구하던 중 피팅모델에 지원을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합정역 3번 출구 근처의 한 스튜디오에서 ‘실장님’이라고 불리는 이를 만났고 촬영일자에 스튜디오로 찾아갔다"라고 했다.

이어 '컨셉트 촬영 5회'를 계약했는데 당시 스튜디오 실장은 "평범한 콘셉트 촬영이다. 여러 콘셉트가 있지만 가끔은 섹시 콘셉트도 들어갈 거다. 예원 씨는 연기할 거면 천의 얼굴을 가져야 한다. 여러 콘셉트로 찍는 건 연예인들도 그렇게 한다. 연기를 한다 하니 비싼 프로필 사진도 무료로 다 찍어주겠다. 아는 PD와 감독도 많으니 잘하면 그분들께 소개해주겠다"라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문제의 계약은 알고보니 누드 촬영회였다.

양예원이 들어선 스튜디오에는 20명의 남자들이 카메라를 들고 있었고 양예원은 그들에게 노출이 심한 속옷으로 갈아입으라는 강요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그녀가 거절하자 실장으로부터 “너 때문에 저 멀리서 온 사람들은 어떡하냐. 저 사람들 회비를 내고 온 사람들인데 다 손해배상 청구 할거다. 내가 아는 PD, 감독들에게 말해서 널 배우 데뷔도 못하게 만들어버릴 거다”라는 협박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결국 양예원은 '오늘만 참자'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지만, 문제의 남성들은 포즈를 잡아주겠다며 자신의 가슴과 성기를 만졌다고 전했다.

그녀는 "가슴을 움켜쥐라고 하면 움켜쥐었고 팬티를 당겨 성기가 보이게 하라면 그렇게 했다"고 설명하며 "싫다고 하면 분위기가 험악해졌고, 실장은 협박을 해왔다"라고 토로했다.

양예원은 이후 촬영을 거부하려 했지만, 실장은 "이미 사인하지 않았냐, 다음 회차들 회원들 다 예약되어있다. 손해배상 청구하면 너 감당 못한다, 너 이미 찍힌 사진들 내가 다 가지고 있다"고 재차 협박했다고 했다.

양예원은 "무엇보다 가장 무서운 건 난 이미 사진이 찍혔고 이게 혹시나 퍼질까 봐,가족들이 볼까봐 나 아는 사람들이 볼까 봐"라며 5번의 촬영, 5번의 성추행을 당하고 5번 내내 울었다고 말했다.

그 일이 있은 후 그녀는 신고도 못한채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고 살았지만, 하루도 마음이 편한 적 없었고, 늘 불안에 떨었다고 설명했다. 결국 배우의 꿈도 버렸다고 했다.

그로부터 3년이 지난 5월 8일 한 성인 사이트에 당시 찍은 사진들이 올라왔다고 전했다. 양예원은 “유명세를 치르길 원하진 않았지만 유명세를 치른 덕에 내 사진이 퍼졌다는 걸 많은 사람들이 알았고 제게 메시지가 왔다”면서 “사진이 올라오자마자 제 가족, 남자친구, 제 지인들에게까지 그 사진을 본 사람들이 캡처를 해서 심한 말과 함께 보냈다”라며 참았던 울음을 터뜨렸다.

양예원은 "정말 죽고 싶었다. 너무 무서웠다. 남자친구 동민이가 보면 날 어떻게 생각할까, 엄마가 알게 된다면 아빠가 알게 된다면 얼마나 가슴이 찢어질까, 내 동생들, 아직 사춘기인 내 남동생이 보게 된다면 얼마나 큰 충격을 받고 날 다시는 보려 하지 않겠지 등등 별 생각이 다 들었다"며 "동민이에게 헤어지자 하고 가족들에게 편지를 쓴 후 3차례 자살기도를 했지만 실패했다. 더 억울했다. 죽기도 이렇게 어렵구나"라고 울먹였다.

하지만 남자친구를 비롯한 주변 사람들은 "괜찮다, 넌 피해자다, 이겨내야한다, 싸워야한다"고 격려해줬다. 결국 양예원은 맞서싸우기로 결심하게 됐다라고 했다.

양예원은 "그 나쁜 사람들을 잡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그 사람들이 더 이상 그런 짓을 못하게 막고 싶다. 그 사이트에는 저 말고도 수많은 여자들의 사진이 있었다"면서 "그 안에서 저와 친하게 지냈던, 함께 배우가 되기를 꿈꿨던 언니도 봤다. 그 언니에게 조심스레 연락을 했고 그 언니도 까마득히 몰랐다고 하더라. 언니가 당한 수법도 똑같았고, 그 마음도 똑같았다"고 덧붙였다.

그는"저는 그 실체들을 낱낱이 밝혀내고 싶다. 그들은 정말 여자를 단순한 상품 취급한다. 그 대상은 대부분 20대 초반의 사회 초년생 여학생들이다. 미성년자도 포함돼있다"면서 "처음에는 사탕 발린 말로 정상적인 촬영을 한다고 말하고, 촬영이 시작되면 문을 걸어 잠그고 분위기에 압도되도록 겁에 질리도록 만들어낸다. 처음에는 짧은 원피스를 주며 티 팬티를 주고, 촬영이 시작되면 나중에는 팬티를 벗으라며 강요한다. 말을 듣지 않으면 협박은 기본이고 성희롱에 성추행까지 한다. 심하게는 성폭행을 당한 사람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양예원은 누리꾼들에게 “저를 도와주시고 앞으로의 피해자들이 안 생기게 글을 퍼뜨려 달라”고 부탁하며 영상을 마쳤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