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윤규 기자 = 개막을 맞이한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이 무난한 스타트를 끊었다.

추신수, 오승환, 최지만은 30일 열린 개막전에 각각 출장, 안타와 무실점 호투로 시즌을 출발했다.

먼저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는 미국 텍사스 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개막전에서 6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상대 선발 저스틴 벌랜더를 상대로는 침묵했으나, 9회말 마지막 타석에서 상대 마무리 켄 자일스에게 중전 안타를 만들어냈다. 그러나 텍사스는 후속타 불발로 득점에 실패하면서 1-4로 패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적한 오승환도 첫 등판을 잘 마무리했다. 오승환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맞대결에서 0-5로 밀리던 8회 초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타자 애런 힉스에게 내야안타, 2아웃 1루에서 닐 워커에게 투수 실책 출루를 허용했으나 타일러 웨이드를 2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토론토는 8회 오승환이 내려간 이후 케빈 필라의 홈런으로 한 점 따라붙었으나 9회 지안카를로 스탠튼에게 다시 솔로 홈런을 내줬고, 상대 마무리 아롤디스 채프먼에게 삼자범퇴로 틀어막히면서 1-6으로 경기를 끝냈다.

밀워키 브루어스의 최지만은 ‘형님들’에 비해 더욱 인상적인 활약을 보였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개막전에서 결승 득점을 올렸다.

최지만은 12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 투수 제레미 제프리스의 타석에서 대타로 등장, 상대 투수 아담 침버에게 2루타를 뽑아내 밀워키 소속으로 첫 안타를 만들어냈다.

이어 후속 타자 올랜도 아르시아의 우중간 안타 때 홈으로 파고들면서 득점, 팀의 승리에 일조했다. 밀워키는 제이콥 반즈가 12회 말을 삼자삼진으로 잡아내면서 개막전 승리를 완성했다.

한편 LA 다저스의 류현진은 아직 등판 순서가 오지 않아 벤치에서 팀의 패배를 지켜봐야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