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성룡 기자 = 박헤진이 개인 통산 4번째 정규시즌 MVP에 올랐다.

8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신한은행 2017-18 여자프로농구’ 정규시즌 시상식이 열렸다.

정규시즌 MVP, 스타신인선수상, 지도자상, 외국인선수상 등 주요 시상이 진행된 가운데 아산 우리은행의 가드 박혜진이 이번 시즌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친 MVP로 선정됐다.

박혜진은 기자단 투표 98표 가운데 67표를 얻으며 5관왕에 오른 KB스타즈의 센터 박지수(28표)를 제치고 MVP에 등극, 개인 통산 4번째 MVP이자 2시즌 연속 MVP의 영예를 안았다.

박혜진은 이번 시즌 35경기에 모두 출전, 평균 14.5득점(7위) 5.2리바운드 5.1어시스트(2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자유투 성공률(90.3%) 1위에 올랐고 3점슛 성공 개수 2위(74개), 평균 출전 시간 1위(38분 26초) 등 세부 기록도 뛰어났다. 박혜진의 활약 속에 우리은행은 6시즌 연속 정규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시상대에 선 박혜진은 "먼저 항상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해준 우리은행에 고맙다. 위성우 감독님, 전주원 코치님, 박성배 코치님과 열정적으로 뒷바라지 해준 부모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아직 내 능력은 가장자리에 도달하지 않았다. 내 자신에게 힘들어도 만족하는 순간 끝이라 생각하고 더 열심히 노력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내가 이 자리에서 이런 얘기를 해도 될지 모르겠다. 얼마 전 한 팀이 해체 결정이 났다. 같이 코트에서 뛰는 동료로서 속상하고 안타깝게 생각한다. KDB생명 선수들 정말 힘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지수는 국내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리바운드상, 블록상, 우수수비선수상, 윤덕주상, 베스트5 센터상까지 총 5관왕에 오르며 박혜진의 MVP 수상을 위협했으나 투표에서 39표 차이로 패했다.

박지수는 35경기 모두 출전해 평균 14.2득점 12.9리바운드 3.3어시스트 2.5블록슛을 기록했다. 

이외 스타신인선수상은 용인 삼성생명의 이주연이, 외국인선수상은 삼성생명의 엘리사 토마스가 차지했으며 지도자상은 정규 시즌 6연패를 달성한 우리은행의 위성우 감독이 차지했다.

<신한은행 2017-18 여자프로농구 정규 시즌 시상식>

공로상: 동아오츠카

득점상/3득점상/3점 야투상: 강이슬

2점 야투상: 염윤아

자유투, 어시스트상: 박혜진

스틸상: 김단비

리바운드, 블록슛상: 박지수

모범선수상: 한채진

우수수비선수상: 박지수

최우수심판상: 신동재

윤덕주상: 박지수

식스우먼상: 김연주

외국인선수상: 엘리사 토마스

포카리스웨트 MIP: 김단비

프런트상: 한치영 사무국장(용인 삼성생명)

지도상: 위성우

스타신인선수상: 이주은

BEST5 시상: 박혜진, 강이슬, 김정은, 엘리사 토마스, 박지수

정규 시즌 MVP: 박혜진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