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을 희화화한 캐릭터를 등장시킨 웹툰 작가 윤서인 씨를 처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23일, “조두순 사건의 피해자 가족을 우롱하는 윤서인을 처벌해주십시오”란 제목의 청원은 4일(오늘) 오후 3시 30분 기준, 20만19000여 명의 시민이 서명에 참여했다. 청와대 수석비서관 또는 관련 부처 장관이 공식 답변해야 하는 기준(20만 명)을 달성했다.

해당 청원 제기자는 “윤서인이 조두순 사건을 인용해, 정치 상황을 풍자하는 만화를 그렸는데, 아무리 정치 성향이 다르고, 생각이 달라도 이것은 도를 넘은 행동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피해자는 지금도 조두순이 출소해 찾아오는 것을 무서워하는데, 그런 피해자는 신경도 쓰지 않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피해자의 아버지가 조두순을 직접 집으로 초대해, 피해자에게 직접 인사를 시키는 장면을 만화로 그린다는 (것은) 인간이기를 포기한 사람인 듯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윤서인 씨를 반드시 처벌하고 더는 언론사를 통해 만화를 그릴 수 없게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윤서인 씨는 지난달 23일, 한 매체에 아버지로 보이는 남성이 딸에게 누군가를 소개하면서 “딸아∼ 널 예전에 성폭행했던 조두숭 아저씨 놀러 오셨다”라고 하는 내용의 만화를 게재해, 큰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윤 씨는 다음 날, 자신의 SNS를 통해 “피해자의 심정을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다”며 사과했다. 이어 윤 씨는 "축제 분위기에 편승해, 천인공노할 악마가 초청돼 내려오는 것에 문제를 제기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