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가수 이상은이 ‘달팽이호텔’ 마지막 날, 열린 작은 음악회에서 라이브로, 지난 1993년 발매된 명곡 ‘언젠가는’을 열창해, 출연진들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달팽이 호텔’에서는 체크아웃의 아쉬움을 달래줄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이 날 MC 성시경이 달콤한 팝송을 부르며, 음악회의 문을 열었다.

이어서 재즈피아니스트 김광민이 피아노를 쳤다. 김광민은 ‘그 해 겨울’이란 곡을 연주했다. 감성을 적시는 피아노 선율에 심취한 멤버들은 감동을 감추지 못했다. 눈물을 흘리는 멤버도 있었다.

그리고 이 날, 마지막 무대에서 이상은은 김광민의 피아노 선율에 맞춰, 자신의 히트곡 ‘언젠가는’을 열창했다. 이상은은 녹슬지 않은 가창력으로, 감성 가득한 무대를 선사했고, 직원들과 손님들은 추억과 감동에 젖어 함께 따라 부르면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동을 자아냈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국악 소녀’ 송소희는 “실제로 들을 수 있을지, 전혀 예상치 못했는데 정말 너무 큰 위로가 됐다. 크게 고민이 없는데도 그냥 위로가 됐다.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배우 김재화 역시, “감동의 쓰나미였다. 정말 이 여행 잘왔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