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배우 곽도원 측이 최근 불거진 성추문 의혹에 입장을 밝혀, 관심이 집중됐다.

배우 곽도원 측은 25일(오늘), 한 매체에 ‘곽도원의 성희롱 및 폭행 의혹’과 관련해, "전혀 사실무근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25일(오늘) 새벽,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연희단 거리패 출신 배우를 저격하는 성추행 폭로글이 게재되었다. 해당 글의 글쓴이는 미투로 지목된 배우가 성희롱 발언을 비롯해, 스태프 폭행까지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직접적으로 실명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누가 보더라도 곽도원으로 의심할 만한 정황이어서, 더욱 논란을 키웠다. 이후 곽도원을 향한 추측이 사실처럼 번져갔고, 결국 곽도원 측에서 해명에 나섰다.

곽도원 측에 따르면, 해당글에서 글쓴이는 ‘미투’로 지목된 배우와 7, 8년 전 함께 공연했다고 주장하지만, 곽도원은 11년 전인 2007년 연희단거리패에서 퇴단 당하고, 독립영화 '열정 가득한 이들(2007년 제작)'에 출연했으며, 7, 8년 전에는 영화 '황해'에 조연으로 출연했을 때라면서, 정면으로 반박했다.

이어 곽도원 측은 연희단거리패와 관련한 일련의 사태에 대해서 "매우 유감"이라며 "미투 운동에 대해서 적극 지지한다. 그러나 허위 사실을 미투 운동인 것처럼 포장해 유포하는 행위는 미투 운동과는 전혀 무관하다. 본질을 훼손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하며 적극적으로 미투운동을 지지했다.

한편, 곽도원을 저격했던 해당 게시글은 게시 한 시간 만에 삭제되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