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설날을 하루 앞두고, 경기 수원역에서 폭발물 의심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급히 출동했으나, 분실된 여행가방으로 확인됐다.

14일(오늘)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5분 경, 경기 수원시 수원역사 지하2층 분당선 환승 통로 내 화장실에 의심스러운 검정색캐리어가 놓여있는 것을 철도특별사법경찰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경찰 과학수사요원과 경찰특공대, 군폭발물처리반(EOD) 등 100여 명이 현장에 출동했고, 1차 감정 결과 내부 폭발물 반응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경찰과 군이 보다 정확한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X-Ray 판독을 실행해, 폭발물과는 전혀 관련 없는 물건으로 최종 확인됐다.

캐리어 안에는 쌍절곤 2개와 컴퓨터용 마우스, 손수건 등이 들어있던 것으로 전해져, 해프닝으로 일단락 됐다.

경찰은 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신원 불명의 남성이 화장실에 들어가면서 캐리어를 화장실 앞에 세워놨다가, 그냥 두고 떠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확보했다.

한편, 이번 ‘수원역 폭발물 의심신고’ 외에도 최근에도 여러 번의 폭발물 의심신고가 있었다. 지난 9일 오전에는 서울 마포구 공덕동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포탄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수거에 나서기도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