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조선대학교가 10월에 이어 2018년 1월 3일~5일과 15일~17일 2회에 걸쳐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과 언플러그드 지도사 과정을 추가 실시한다. 

한전 KDN이 교육비를 지원하는 이번 교육은 조선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최근 교육 현장의 수요를 대비한 SW 강사 양성 과정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10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된 소프트웨어 교육 강사 양성 과정인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에 이어 언플러그드 지도사 과정이 추가로 진행된다.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은 코딩앤플레이가 자체 개발한 어린이 코딩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코딩교육의 본질인 컴퓨팅 사고력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 수료를 통해 전국 코딩앤플레이 센터의 강사가 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특히 언플러그드 지도사 과정은 컴퓨터나 로봇 등 디지털 디바이스 없이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연구된 언플러그 컴퓨팅을 지도할 수 있는 과정으로, 방과후 교실 강사 및 전국 코딩 교육을 진행하는 기관, 학교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 

코딩앤플레이는 어린이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로 SK텔레콤의 알버트를 활용하여 컴퓨팅 사고력 함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전국 코딩앤플레이 센터에서 어린이 코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딩앤플레이는 언플러그드 커리큘럼과 실제 로봇을 활용해 코딩 활동을 해 볼 수 있는 워크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체계적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게 개발하였다.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은 매월 실시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175명의 지도사를 배출하였다. 

코딩앤플레이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코딩교육 콘텐츠와 차별화한 커리큘럼의 코딩교육으로 한국은 물론 대만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UAE까지 진출했을 뿐 아니라 한국소비자포럼을 통해 2018년을 이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의 어린이 코딩교육 부문 1위를 하기도 했다. 또한 1월 9일~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2018에 참가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