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2월 2일 경찰청, 현대자동차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등 5개 기관과 공동으로 ‘고령자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거버넌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앞으로 고령자 교통안전을 위해 기관별 기능과 역할을 공유하는 교통-거버넌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최근 몇 년간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오히려 고령자 교통사고는 증가 추세로, 미래에 우리나라 교통안전 정책의 성패는 고령자 사고예방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고령자 전용 인지기능검사 등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에서 기증한 교육용 버스를 이용하여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 찾아가는 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 등은 “령자 교통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이번 협약은 5개 기관이 보유한 기능을 통합하여 실질적인 고령자 안전을 위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며 고령자 교육 확대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만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고령운전자 교육을 3시간 받게 되면 자동차 보험료를 연 5%씩 2년간 할인해주는 혜택이 부여된다. 고령자 교통안전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로교통공단 각 시·도지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