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블래스트]
[자료제공-블래스트]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초동 판매량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오늘 5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2월 27일 발매된 플레이브의 미니 앨범 2집 'ASTERUM : 134-1’의 초동 판매량이 569,289장을 기록했다.

플레이브는 정식 음반 발매 전 이미 선주문량 50만 장을 돌파하며 이목을 모았다. 이는 데뷔앨범 'ASTERUM'의 2만 7천장, 미니 앨범 1집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의 20만 3천장을 넘어서는 가장 높은 수치로 자신들의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특히, 한터차트에서 집계한 남자 그룹의 초동 그룹별 최고 기록에서 17위에 등극하며 막강한 팬덤의 음반 파워를 자랑했다.

또한 써클차트 9주 차 리테일앨범 주간 판매량 1위, 케이타운포유 주간 판매량에서 2주 연속 1위, 랭키파이 3월 1주차 남자 아이돌 그룹 트렌드지수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차트를 휩쓸며 대세 아이돌 그룹다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플레이브는 지난 2월 26일 두 번째 미니앨범 ‘ASTERUM : 134-1’으로 컴백했다. 음원 발매와 동시에 수록곡 전곡이 멜론, 벅스 등 각종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였으며 타이틀곡  'WAY 4 LUV'가 발매 24시간 만에 600만 음원 스트리밍으로 음원 사이트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등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플레이브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싱글 ‘기다릴게’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어 ‘여섯 번째 여름’, 캐롤 송 ‘Merry PLLIstmas'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버추얼 아이돌 신드롬'을 일으켰다. 현재 다양하고 혁신적인 행보를 선보이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