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캡처-KBS2 ‘불후의 명곡’]
[자료제공-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캡처-KBS2 ‘불후의 명곡’]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AI 신인 솔로 아이돌’ JD1이 상큼 발랄한 ‘HUG’ 무대를 선보였다.

JD1은 지난 2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21세기 레전드 2탄 퍼포먼스의 신 동방신기 편’에 출연했다.

JD1은 “오늘 ‘HUG(포옹)’라는 곡을 준비했다. 저도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선배님들의 저(데뷔곡) 기운을 받아서 롱런하고 싶은 마음에 이 곡을 준비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데뷔한지 한 달 정도 된 거 같은데 신인의 자세로 귀엽고 상큼한 무대를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무대에 올랐다.

이어 침대에 누워 무대를 시작한 JD1은 발랄한 댄스와 함께 감미로운 보이스로 곡을 완벽히 소화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10대 소년다운 상큼한 표정연기와 마지막 엔딩포즈까지 선보이며 동방신기의 데뷔곡을 훌륭하게 재연했다.

JD1의 무대를 지켜본 유노윤호는 “HUG는 JD1과 궁합이 너무 좋은 곡인 거 같다. 모든 곡이 그 나이대에만 부를 수 있는 에너지와 풋풋함이 있다. JD1의 그런 점들이 이 곡 안에 모두 들어가서 맛있고 귀한 밥상을 맞이한 느낌이었다”며 극찬했다. 

JD1이 “애교와 귀여운 표정을 하는 게 조금 어려웠다”고 털어놓자 최강창민은 “저희도 그랬었다. JD1도 시간이 지나고 이 무대를 보게 된다면 아 이때가 참 풋풋하고 예뻤다고 생각을 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날 방송에는 JD1을 비롯해 온앤오프,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라포엠, 카디(KARDI) 등이 출연해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JD1은 2승을 기록한 카디와 동점을 기록하며 예상 밖의 결과로 이목을 모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