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서울=RNX뉴스] 김설 기자 = 박명수가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통해 2024 KBS 연예대상과 라디오 대상을 동시에 노린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 X 자아성찰 프로그램. 

지난 회 최고 시청률 7.8%로 95주 연속 동 시간대 전 채널 예능 시청률 1위를 기록, 프로그램의 변함없는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3월 3일(일) 방송되는 ‘사당귀’에서 ‘예능계 거성’ 박명수와 ‘예능계 미다스 손’이자 ‘예능계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김태호, 나영석 PD의 만남이 그려진다고 해 관심이 높아진다. 특히 박명수가 “올해 목표는 KBS 연예대상 싹쓸이”라고 고백해 그의 큰 그림에 기대감이 쏠린다.

이 날 박명수는 “현재 하고 있는 고정 프로그램 중 애정 1순위를 꼽아달라”라는 질문에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요즘 ‘사당귀’를 할 때 가장 행복하다”라며 ‘사당귀’를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다. 

여기에 박명수는 “올해 목표가 있다. ‘사당귀’를 하다가 빈 자리가 생긴 KBS 예능 프로그램에 치고 들어가는 것”이라면서 “이 기세로 라디오 10주년 대상과 연예대상 이렇게 2개의 대상을 받는 것”이라고 각오를 밝히는 등 박명수가 ‘사당귀’로 그린 대상 2관왕의 큰 그림이 출연진의 놀라움을 자아냈다는 후문.

이 가운데 박명수의 최근 행보에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박명수는 ‘사당귀’ 출연 이후 ‘개그콘서트’,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특별 출연은 물론 음악 토크쇼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의 게스트로도 출연한 것.

KBS 예능과 라디오에 이어 드라마와 음악 프로그램까지 모두 섭렵하며 2024 KBS 연예대상 대상을 향한 채비를 마친 것이다.

무엇보다 박명수는 자신이 뱉은 말은 다 지키는 남다른 플렉스를 뽐내며 위세 등등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상황. 

과연 박명수의 큰 그림은 성공할 수 있을지, ‘사당귀’를 발판 삼아 박명수는 2024 KBS 연예대상의 기쁨을 맛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저녁 4시 4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