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영화 <소풍>의 나문희 배우와 연출을 맡은 김용균 감독이 금주 목요일 유튜브 ‘뉴스공장’, 금요일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개봉 3주차 주말을 앞두고 가족 관객들을 비롯한 다양한 관객층이 <소풍>을 관람할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소풍> 에서 실제 자신의 이야기인 듯 진솔한 열연으로 많은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고 웃게 하는 나문희 배우와 진심을 담은 연출로 호평을 얻은 김용균 감독이 22일(목) 오전 8시 45분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한다.

한국 독립∙예술영화계 5년만에 값진 기록을 알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현실적인 노년의 삶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에서 시작부터 어려웠지만 이토록 많은 관객들의 주목과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와 고마움을 표할 예정이다.

또한 김용균 감독은 다음날인 23일(금) 오전 8시 10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영화와 함께 집중 조명 받고 있는 결말과 웰다잉 등 화제의 중심이 된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영화 <소풍> 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로, 세대불문 감동 모먼트인 가족, 우정, 그리고 웰다잉과 존엄사의 문제를 제시하며 전 연령층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두 주인공의 오랜 우정과 케미, 과감한 선택이 한국판 <델마와 루이스>로 비교되며 화제를 모으고, N차 관람으로 이어지고 있는 영화 <소풍>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사진=(주)로케트필름]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