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레이벡스 제공]
[사진 = 레이벡스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보컬 그룹 장덕철이 3년 만에 ‘불쑥’으로 돌아온다.

장덕철(장중혁, 덕인, 임철)은 오는 18일 새 디지털 싱글 ‘불쑥’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지난 14일 장덕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불쑥’의 라이브 클립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장중혁, 덕인, 임철은 3인 3색 호소력 짙은 보컬로 귓가를 사로잡았다.

아련한 감정선을 유지하면서도 스탠드 마이크를 활용한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가미해 보고 듣는 재미를 높였다.

특히 “불쑥 나는 너에게 내 사랑을 고백했었고. 불쑥 너는 나에게 헤어지잔 말을 꺼냈었고. 날 전부 내던졌다면 좀 더 사랑했다면. 곁에 있을까. 날 바라보던 그 모습 그대로”라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감성을 파고든다.

장덕철은 2018년 멜론 연간차트 2위에 오른 ‘그날처럼’을 비롯해 ‘그때, 우리로’, ‘알았다면’, ‘시작됐나, 봄’, ‘있어줘요’ 등 다수의 웰메이드 발라드 곡으로 흥행 파워를 입증한 실력파 보컬 그룹이다.

‘제8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 ‘2018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K팝 가수상을 수상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연말에는 레이벡스(ravex)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활동 재개를 알렸다. 이번 ‘불쑥’을 통해 자신들의 이름으로는 지난 2021년 발매한 ‘겨울잠’ 이후 3년 만에 신곡으로 컴백하는 장덕철이 올해 어떤 행보를 펼칠지 기대가 높아진다.

장덕철의 신곡 ‘불쑥’은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