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탐정들의 영업비밀)
(사진제공 = 탐정들의 영업비밀)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채널A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탐정들의 영업비밀’ MC 데프콘X김풍이 “잠복근무 하다가 오줌을 지리고 싶다”며 깜짝 놀랄(?) ‘중년의 로망’을 드러냈다.

그런 가운데, ‘탐정들의 영업비밀’ 2회에서는 현직 탐정이 알려주는 ‘몸캠 피싱’ 대처법과, 이혼 뒤 아이를 두고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배드 마더’의 놀라운 사연이 공개된다.

5일(월) 방송될 ‘탐정들의 영업비밀’에서는 지난 회 등장한 부산 ‘갈매기 탐정단’의 ‘찐막내’ 멤버가 공개된다. 막내이지만 ‘대장’ 이상민 탐정보다 나이가 많아 보이는 그는 ‘맥도OO’, ‘피자O’ 등 대형 외식 브랜드에 30년 이상 몸담아온 경력자였다.

이상민 탐정은 “내성적인 사람인데, 와일드하고 설레는 일을 해보고 싶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뜻밖의 ‘막내’ 합류에 데프콘은 “너무 점잖게 살아와서, 내 인생 한 번 불살라보고 싶은 거야. 잠복근무의 희열도 느끼고 말이야...”라고 열띤 공감을 표했다.

김풍 역시 “중년 남자들의 로망이죠. 나도 그런 로망이 있거든”이라고 거들었고, 데프콘은 “잠복근무하다 오줌도 지려보고 싶다”는 ‘초솔직’ 발언으로 유인나를 ‘질색팔색’하게 만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유인나는 “그런 걸 왜 해보고 싶냐”며 어이없어했지만, ‘막내 탐정’이 현장 잠복을 너무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는 전언에 “진짠가 보네...”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대장’ 이상민 탐정은 이날 방송에서 이른바 ‘몸캠 피싱’에 당했다는 피해자에게 베테랑 탐정답게 명쾌한 대처법을 알려준다. 그는 “밤이나 새벽에 이런 상담 전화가 그렇게 많이 온다”며 여전히 ‘몸캠 피싱’이 조심해야 할 ‘현재진행형’ 범죄임을 강조했다.

또, 탐정들이 해결한 사건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사건 수첩’ 코너에선 ‘경찰 출신 탐정 1호’ 박민호 탐정, ‘6년차 꽃미남 탐정’ 최승한 탐정과 함께 8년 전 이혼 후 아이를 두고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나쁜 엄마, ‘배드 마더’의 충격적인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탐정들의 영업비밀’ 2회는 2월 5일(월) 밤 9시 3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