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무빙]의 양동근이 주연을 맡은 영화 <배우수업>이 2월 1일 개봉을 확정하고 압도적인 아우라를 풍기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 그리고 보도스틸 8종을 공개했다.[감독/각본: 송재윤 | 출연: 양동근, 임선우ㅣ제작: (주)스토리셋]

<배우수업>은 배우의 길을 걷기 위해 홀로 고군분투하는 삼류 배우 ‘영건’이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들어가 특이한 아우라를 가진 매니저 ‘충금’을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인생 연기 도전기 이다.

<배우수업>에는 명실상부 한국 힙합씬의 대부이자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무빙] 등에서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보인 배우 양동근이 범상치 않은 인상을 풍기는 매니저 ‘충금’ 역으로 분해 극의 중심을 잡는 명품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충금’을 따라 인생 연기 수업을 시작하게 되는 삼류 배우 ‘영건’ 역을 맡은 배우 임선우는 ‘아트’, ‘해무’, ‘자인’등 다양한 연극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쌓고 최근 가장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시대]에 출연해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어 <배우수업>에서 펼칠 색다른 연기 변신에 눈길을 모은다.

여기에 단편 <전설의 케이>로 KAFA 졸업영화제 최고 인기상 수상을 시작으로 충무로영화제, 부천판타스틱영화제 단편 경쟁부분, 시체스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주목받은 한국영화아카데미 출신 감독 송재윤이 메가폰을 잡아 높은 완성도를 예고 하며 기대를 높인다.

2월 1일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영문 로고 위에 사뭇 진지해 보이는 인물들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끈다.

포스터 속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의 양동근의 배우 지망생인 ‘영건’을 가르치는 모습, 특이하지만 어쩐지 포스있는 ‘충금’의 모습이 담겨있어 각 캐릭터들 간의 관계를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여기에 ‘진짜를 연기하고 싶니?’라는 카피는 ‘영건’과 ‘충금’이 선보일 인생 연기 도전기를 암시하며 이들이 표현하고 싶은 ‘진짜 연기’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서는 화려한 옷과 선글라스를 쓴 ‘충금’의 모습이 벌써부터 영화의 재미를 이끌어낸다.

거울을 보면서 “너는 대한민국을 씹어 먹을 거야”라고 말하는 ‘영건’의 모습은 지금은 삼류이지만 배우로서의 야망을 드러내며 시선을 사로잡고, 이어지는 ‘삼류 배우 지망생 ‘인생 연기’에 도전하다’라는 카피에서 ‘영건’이 선보일 ‘진짜 연기’에 대해 궁금증을 일으킨다.

예고편 속 ‘충금’과 ‘영건’이 함께 집에서 진지한 대화를 나누며 술을 먹는 장면은 둘이 단순한 선생님과 제자 그 이상의 돈독한 유대감을 보여준다.

또한 수트를 입고 무대로 향할 준비를 하는 ‘영건’에게 너라고 안될 게 어디 있냐고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충금’의 모습은 예고편을 보는 이들에게도 격려와 응원을 전하며 본편에 대한 관람 욕구를 자극한다.

동시에 ‘찐 매니저 ‘인생 연기’의 판을 짜다’라는 카피는 매니저인 ‘충금’이 ‘영건’에게 어떤 연기를 어떻게 가르쳐 줄 것인지 호기심을 한껏 끌어올린다.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 8종에서는 유니크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충금’의 모습과 더불어 ‘인생 연기’를 위한 수업으로 얽히고설키는 다채로운 인물들이 등장해 시선을 끈다.

 

‘영건’이 주차장에서 무언가 잘못한 듯 손을 모으며 ‘충금’의 앞에 서있는 모습과 매니지먼트 회사의 관계자들이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은 스토리의 시작부터 심상치 않음을 암시한다.

독특한 아우라에 강렬한 눈빛의 던밀스의 등장과는 반대로 ‘충금’이 무언가를 열정적으로 설명하는 듯한 모습은 극의 전개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충금’과 흰색 셔츠를 입은 여성이 금방이라도 싸울 듯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 스틸에 이어서 ‘영건’이 누군가와 계약을 하는 모습은 그들 사이에 어떠한 일이 일어났던 것인지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마지막으로 무언가를 이룬 듯한 ‘충금’의 표정과 진지한 표정으로 누군가와 전화를 하고 있는 ‘영건’이 대비되며 이 둘이 펼칠 ‘인생 연기’의 과정을 기대하게 한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메인 포스터, 메인 예고편, 보도스틸 8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영화 <배우수업>은 2월 1일 개봉한다.[사진=(주)스토리셋]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