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3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지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화제작 <대결! 애니메이션>이 치열한 경쟁이 일상인 애니메이션 세계의 비하인드를 엿볼 수 있는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했다.[수입/공동배급: ㈜블루라벨픽쳐스 | 배급: ㈜블레이드이엔티 | 감독: 요시노 코헤이]

8년 만의 컴백을 앞둔 천상계 금손 천재감독 ‘오우지’에 맞선 패기만은 천상급 초보감독 ‘히토미’의 애니메이션 흥행 전쟁을 둘러싼 기막힌 명승부를 그린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 >이 치열한 흥행 전쟁을 예고하는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하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보도스틸은 NO.1 애니메이션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감독, 프로듀서, 성우 등 다양한 스태프들의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대결! 애니메이션' 스틸 컷

먼저, 공무원을 그만두고 애니메이션 세계에 발을 들인지 7년 만에 데뷔작인 <사운드백 카나데의 돌> 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는 ‘히토미’와 8년 만에 신작을 선보이는 천재 감독 ‘오우지’가 스토리보드에 둘러싸인 열정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는 가운데, 초짜 감독 ‘히토미’와 베테랑 감독 ‘오우지’가 묘한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은 피 말리는 흥행 대결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흥행 성공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팀원들끼리 함께 치열하게 의논하고 협업하는 모습은 생생한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의 뒷모습을 엿볼 수 있어 관객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월드 시네마 부분에 초청되며 국내 관객들의 큰 호평을 받은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인 나오키상 수상자 츠지무라 미즈키의 소설 [패권 애니!]를 영화화한 작품.

특히,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달 탐사기> 의 각본을 담당한 츠지무라 미즈키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애니메이션 업계의 살아있는 뒷이야기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 IG가 영화 속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가운데, <공각기동대><너에게 닿기를><하이큐!!> 등 다양한 장르의 애니메이션 연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작화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전망이다.

열혈 초짜 감독과 베테랑 천재 감독의 불꽃튀는 애니메이션 흥행 전쟁을 예고하는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한 영화 < 대결! 애니메이션>은 2024년 3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사진= ㈜블루라벨픽쳐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