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설 기자 = 그룹 저스트비(JUST B) 이건우가 ‘빌드업’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22일 소속사 블루닷엔터테인먼트는 “저스트비 이건우가 오는 26일 첫 방송되는 Mnet 보컬 보이그룹 탄생 서바이벌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에 참가자로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빌드업’은 장르 무관 보컬에 자신 있고 보컬을 사랑하는 실력자들이 모여 최고의 보컬 보이그룹으로 거듭나는 신개념 보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앞서 같은 저스트비 멤버 배인이 출연 소식을 알린 가운데, 이건우까지 출연을 확정하며 시청자들과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건우는 청량한 목소리 톤과 탄탄한 가창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스트비의 앨범은 물론, 드라마 ‘학교 2021’ OST ‘결국 너’, ‘로맨스빌런’ OST ‘BUMBUM’(범범) 등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색깔 짙은 보컬 매력을 선보였다.

보컬계 ‘톱티어’를 가리는 이번 ‘빌드업’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이건우가 보컬리스트로 어떤 면모를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이건우가 속한 저스트비(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는 오는 28일 서울 양천구 코바코홀에서 2024 저스트비 첫 팬미팅 ‘READY, BURN!’ in SEOUL(‘레디, 번!’ 인 서울)을 개최한다. 

이어 오는 3월 북미와 남미에서 단독 해외 투어를 진행하고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이건우와 배인이 출연하는 ‘빌드업’은 오는 26일 밤 10시 10분에 첫 방송되며, Mnet과 tvN에 동시 편성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