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TV조선 ‘미스트롯3’ 방송 캡처]
[사진 출처: TV조선 ‘미스트롯3’ 방송 캡처]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가수 미스김이 정통 트로트의 정석을 보여줬다.

미스김은 지난 18일 밤 방송된 TV조선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미스트롯3’에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이날 방송에서는 3라운드 1:1 데스매치가 펼쳐졌다.

고급스러운 핑크 드레스로 귀티를 장착한 미스김은 윤서령을 상대로 이태호의 ‘미스고’를 열창했다.

미스김은 “서령씨, 패자 부활전으로 올라오면 어떤 기분이에요? 저는 한 번도 안 해봐서. 두 번 정도 패자 부활하셨으면 실력 인정하시고 집으로 가시길 바랍니다”라고 잔인한 팩트를 날리며 짜릿한 승부를 예고했다.

‘미스고’로 시작하는 첫 소절부터 쭉 뻗는 보이스로 소름을 돋게 만든 미스김은 수준급의 꺾기와 깊이 있는 음색,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정통 트로트 감성을 제대로 선보였다.

이찬원을 비롯해 모든 마스터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연신 감탄을 금치 못하며 입을 다물지 못했고, 미스김은 마지막까지 집중력 있는 무대를 선사하며 짙은 여운을 남겼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레전드 무대가 나왔다”, 이찬원은 “정통 트로트의 교과서”, 장민호는 “미스김의 노래를 듣고 연습해도 될 정도로 ‘미스고’의 교과서 같았다”, 박칼린은 “의심의 여지없이 너무 잘했다. 

고음과 저음을 아우르는 멋진 악기를 가지고 있다”라고 아낌없는 칭찬을 전했다. 

특히 미스김은 “마이크가 못 담는 풍부한 성량을 가지고 있다. 무대 경험이 많지 않은 거로 알고 있는데 과하지 않고 여유 있다. 완벽에 가까운 무대다. 연습을 굉장히 많이 한 거 같다”라는 장윤정의 말에 눈시울을 붉혔다.

앞서 미스김은 ‘미스트롯3’ 직장부로 출연해 해남 처녀농부의 반전 가창력을 뽐내며 등장부터 우승후보로 떠올랐다.

1라운드 이미자의 ‘님이라 부르리까’에 이어 2라운드 팀미션에서 소유미 ‘평생직장’까지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으며, “송가인 봤을 때의 전율이 돋았다”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한편 미스김이 출연 중인 ‘미스트롯3’는 매주 목요일 밤 10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