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 CHOSUN '미스트롯3' 방송 캡처]
[사진 = TV CHOSUN '미스트롯3' 방송 캡처]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트로트 가수 김소연이 '미스트롯3'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김소연은 지난 18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트롯3'에 출연해 3라운드 1:1 데스매치를 펼쳤다.

이날 김소연은 3라운드 1:1 데스매치에서 염유리를 상대로 지목했고, 문주란의 '이대로 돌이 되어'를 선곡했다. 김소연은 "1∙2라운드 때 충분히 밝은 모습을 보여드렸다. 

이번에는 템포가 느린 정통의 매력을 지닌 곡으로 새로운 도전을 해보려고 한다"며 포부를 전했다.

그러나 연습에 임하던 김소연은 "노래를 항상 들어도 다른 노래처럼 쉽게 친해지지 않았다"며 고백했고, 속상한 마음에 눈물을 보였다. 

김소연은 새로운 도전에 대한 부담감을 털어놓으면서도 "저에게는 도전이었다. 평소보다 더 열심히 해서 후회 없는 무대를 만들겠다"며 당찬 각오를 다졌다.

이후 김소연은 무대에 올라 '이대로 돌이 되어'를 가창하며 깊은 감정의 울림을 전했다. 끝까지 감정을 유지하는 프로다운 모습 또한 감탄을 자아냈다.

김소연의 무대에 이찬원은 "문주란 선배님의 노래 선곡은 굉장한 모험이다. 워낙 저음이고 개성이 강하다"며 "신나는 트로트를 잘하는 김소연 씨에게도 이 노래가 모험이 됐을 텐데 끝까지 감정선을 잃지 않고 잘 소화해 주셨다"고 평가했다.

붐은 "워낙 노래를 잘한다. 마지막 '돌이 되어도'를 두 번 외칠 때 울산 바위가 됐다. 아주 단단한 울산 바위. 

이 자리를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가 보였다"고 전했고, 김연자는 "굉장히 차분하게 노래를 잘 풀어나갔다. 고음에서 쫙 뻗어 나갈 때 좋았다. 도전 잘했다"며 칭찬했다.

장윤정은 "아직 10대일뿐인데 본인만의 계산과 소신, 집중, 밀어붙이는 힘이 있다"며 "옛 명곡을 공부해서 부르는 것만으로도 고맙다. 굉장히 매력적인 무대였고, 집중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고 밝혔다.

김소연은 지난 16일 방송된 스페셜 방송 '미스트롯3-세상을 뒤집은 조선의 딸들'을 통해서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2주간 방송되는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방송 시간 제약으로 보여주지 못한 참가자들의 사연과 1라운드 무대를 비롯해 챔피언부의 스페셜 무대가 담긴다. 

이 가운데 '명품 끼 패키지' 김소연의 올하트 무대까지 엿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김소연은 어린 시절 동요대회 금상, 호주한인대회 1등, MBC '트로트의 민족' 준우승까지 거머쥐며 탁월한 보컬 실력의 챔피언으로 사랑받고 있다.

EP 앨범 '또또'와 디지털 싱글 '국가대표'로도 전 연령대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