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2TV]
[사진 제공|KBS 2TV]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골든걸스’가 2024년 새해 첫 날을 합숙과 연습으로 시작하는 가운데 박미경이 가래떡에 연기가 난다고 말하며 허당미를 인증해 웃음을 선사한다.

KBS2 예능 ‘골든걸스’(연출 양혁/작가 최문경)는 박진영 프로듀서를 필두로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로 이뤄진 155년 경력의 국내 최고의 神급 보컬리스트의 신(神)인 디바 데뷔 프로젝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순위 2위를 차지해 불붙은 화제성을 과시했다.

특히 1월 2주차 레전드 가수 브랜드 평판 순위는 1위 이은미, 2위 신효범, 3위 박미경, 4위 인순이로 ‘골든걸스’멤버들이 TOP4를 모두 싹쓸이했고, 2024년 1월 10일(수) 기준 ‘골든걸스’ 공식 유튜브 총 조회수가 3,20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19일(금) 방송되는 ‘골든걸스’ 11회에서는 새해 첫날부터 두번째 신곡 ’더 모먼트’활동의 일환으로 지방투어에 나서는 멤버들의 모습이 공개된다. ‘골든걸스’는 새해 첫날부터 합숙과 연습에 매진하며 나이를 거꾸로 먹는 빡센 스케줄 소화에 나선다.

이 가운데 이은미가 ‘골든걸스’ 멤버들을 위해 가래떡을 챙겨온다. 이은미의 가래떡에 환호성을 지른 인순이와 박미경은 너나 할 것 없이 한쪽을 떼어 입에 넣어본다. 새삼 새해가 밝은 것을 깨달은 인순이는 “나 연식 하나 더 올라간 거 알지?”라며 66세에서 67세가 됐음을 밝히며 씁쓸해 한다. 

그러나 이은미는 밝은 모습으로 “언니만 올라간 게 아니라 우리 다 올랐어”라며 도합 155년 경력의 ‘골든걸스’가 새해를 맞아 159년이 됐음을 알리며 더불어 나이 먹어가는 공감의 웃음을 터트린다.

그런가 하면 평소 허당미를 내뿜으며 예능감을 폭발시키는 박미경이 새해에도 여전한 빈틈을 뽐내며 인간미를 폭발시킨다. 박미경은 이은미가 들고 온 가래떡을 향해 “가래떡에서 연기가 나”라며 감탄한 것. 

이에 인순이는 못 말리겠다는 듯이 “미경아 연기가 아니라 김이야”라며 박미경의 말을 자연스럽게 정정해주며 맏언니의 포스를 내뿜는다고.

한편 이날 이은미를 자신이 방앗간에서 구입한 가래떡을 활용해 떡볶이를 만든다. 이은미의 흔치 않은 떡볶이 도전에 인순이와 박미경은 “뭐라고 은미가 요리를 한다고?”라며 깜짝 놀라며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만든 떡볶이를 향한 기대감을 숨기지 못한다고 해 그 맛이 어떨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시도 지루하지 않을 시끌벅적 ‘골든걸스’ 새해 합숙 이야기는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골든걸스’는 OTT 웨이브 예능 장르 주간 신규유료가입견인 콘텐츠 2위, 클립 VOD 통계 기준 방송 3사 예능 프로그램 및 네이버 TV 예능 프로그램 재생 수 1위, 네이버 TV 전체 프로그램 2위(2023년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집계)를 기록했고, 지난 12월 1일 첫 데뷔곡 ‘원 라스트 타임’은 발표와 동시에 멜론 HOT100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다.

‘골든걸스’는 총 12부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