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사진 제공 :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고려거란전쟁’의 최수종과 조승연이 황제의 관제 개혁안을 두고 날 선 대치를 벌인다.

오늘(14일) 밤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 18회에서는 지방 호족들에 전쟁을 선포한 현종의 뜻을 따르기로 한 친 현종파와 반대파가 첨예한 대립각을 세운다.

앞서 현종은 김은부를 비롯해 자신과 함께 지방 개혁에 나설 우군을 만들며 힘을 키웠다. 반면 현종의 뜻에 반기를 든 강감찬은 파직을 당하는 극적인 전개로 안방극장을 소용돌이에 빠트렸다.

오늘 방송을 앞두고 관복 대신 평복을 입은 강감찬과 김은부의 만남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강감찬은 박진이 퍼트린 김은부에 대한 소문의 진상을 확인하기 위해 그의 집무실을 찾는다.

김은부는 자신이 저지른 만행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는가 하면, 예상치 못한 그의 대답에 놀란 강감찬은 황제에게 이 사실을 알리기로 결심한다고 해 과연 두 사람의 운명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그런가 하면 현종은 신하들의 반발에도 지방 개혁에 대한 의지를 불태운다. 그는 우군들과 함께 개혁안을 모색하고, 마비된 조정의 육부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전쟁 이후 지방 개혁에 누구보다 앞장선 현종이 고난을 이겨내고 호족들과의 전쟁에서 승기를 들 수 있을지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18회는 오늘(14일) 밤 9시 2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