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 영상 캡처
사진 제공 :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 영상 캡처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 파이널의 클래스를 제대로 보여줬다.

어제(11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에서는 단 한 명의 우승자를 가리는 대망의 파이널이 시작됐다. 사상 최초로 진행된 신곡 라운드에서는 TOP7이 내로라하는 프로듀서들의 신곡으로 귀 호강 무대를 선사하며 열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7.4%를 기록했다. 2049 남녀 타깃 시청률은 3.1%로 목요일 방송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싱어게인3’ 파이널은 1차전 신곡 라운드와 2차전 자유곡 라운드로 두 번에 걸쳐 치러진다. 파이널 최종 점수는 신곡 라운드 30%, 자유곡 라운드 60%, 사전투표 10%로 집계된다. 신곡 라운드 점수는 심사위원 점수 40%, 신곡 음원 점수 40%, 신곡 미션 영상 점수 20%가 반영된다.

신곡 라운드에서는 TOP7의 다채로운 신곡 무대가 탄성을 자아냈다. 추승엽은 이무진의 ‘땅과 소년’, 리진(lee jean)은 이상순의 ‘왜 그랬나요’, 홍이삭은 김도훈의 ‘I Love You’, 신해솔은 안신애 & 필터의 ‘LLL(Live, Laugh & Love)’, 이젤(EJel)은 로코베리 & LAS의 ‘멸망한 사랑’, 소수빈은 안신애 & 필터의 ‘머물러주오’, 강성희는 멜로망스 정동환의 ‘기도할게요’를 열창했다.

특히 심사위원 점수 합산 결과 소수빈과 신해솔이 심사위원 총점 776점으로 공동 1위를 기록해 아드레날린을 폭발시켰다. 단 3점 차이로 773점인 홍이삭이 3위를 차지했으며 4위는 765점을 받은 강성희, 5위는 750점의 이젤, 6위는 746점의 리진, 7위는 736점의 추승엽이 이름을 올렸다.

처음으로 기타 없이 노래만 부른 소수빈은 노래의 존재 의미를 느끼게 하는 완성도 높은 무대로 울림을 안겼다. 심지어 곡을 만든 프로듀서 안신애도 눈시울을 붉혔고 소수빈은 백지영, 규현, 코쿤에게 100점을 받으며 TOP7 중 최다 100점의 주인공이 됐다. 

신해솔은 ‘싱어게인3’에서 보여준 무대 중 가장 여유롭고 편안한 무대로 보는 이들을 매료시켰다. 그루비한 곡에서 리듬을 타며 자신만의 바이브를 드러내 심사위원들의 극찬이 쏟아졌다.

안경을 벗고 가죽 재킷을 입으며 외적인 변신을 보여준 홍이삭은 감정을 쏟아내는 곡으로 음악적인 변신도 시도했다. 전혀 다른 모습도 소화하며 한결같은 퀄리티를 자랑, 코드 쿤스트에게 100점을 얻었다. 

매 라운드 심사위원들과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강성희는 이번에도 설득력 있는 무대로 울림을 전했다.

이젤은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무대, 리진은 곡을 삼킨 듯 완벽히 감정을 전한 무대, 추승엽은 리듬과 가사 의미 전달 모두 놓치지 않으며 소년 같은 순수함이 느껴지는 무대를 선보였다.

게다가 TOP7과 ‘싱어게인2’ TOP6 김기태, 김소연, 윤성, 박현규, 이주혁, 신유미와의 컬래버레이션이 재미를 배가시켰다. 윤종신의 ‘오르막길’, 디어클라우드의 ‘얼음요새’, 김광석의 ‘일어나’까지 세 가지 스페셜 무대는 치열한 경연을 잠시 잊고, 모두 한마음으로 즐기는 힐링 타임을 선사했다.

또한 1차전 신곡 라운드의 심사위원 평가가 끝났을 뿐, 아직 신곡 음원 점수와 신곡 미션 영상 점수가 남아있는 터. 

신곡 음원 점수는 1월 17일(수) 밤 11시 59분까지 멜론, 지니의 파이널 1차전 신곡 미션 음원 스트리밍 수로 집계되며 신곡 미션 영상 점수는 1월 17일(수) 밤 11시 59분까지 JTBC Voyage 채널과 싱어게인3 X JTBC Music 채널의 파이널 1차전 신곡 미션 영상 ‘좋아요’ 수와 조회 수로 집계된다.

공식 홈페이지와 뮤직카우 앱에서도 파이널 최종 점수에 포함되는 파이널 온라인 사전투표가 진행 중이다. 1월 17일(수) 밤 11시 59분까지 참여 가능하다.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은 1월 18일(목) 밤 10시에 파이널 2차전 자유곡 라운드가 펼쳐지며 영광의 최종 우승자가 가려진다. 방송 시간에 맞춰 메가박스 8개 극장에서도 상영 예정으로 팬들의 관심이 치솟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