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리
현리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배우 현리가 ‘도쿄 바이스 시즌2’에 출연한다.

현리의 소속사 더 트루쓰(대표 김병건) 측은 10일(오늘) “배우 현리가 미국 HBO 드라마 ‘도쿄 바이스 시즌2’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아시아계 배우가 미국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에 주요 배역으로 낙점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제작진은 ‘도쿄 바이스 시즌2’에서 새롭게 선보일 캐릭터를 위해 배우들을 직접 물색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중 일본어와 영어가 유창한 현리의 열정적인 모습을 보고 시즌2를 이끌어갈 주요 캐릭터에 적합하다고 판단, 캐스팅을 성사시켰다는 후문이다.

지난해 4월 HBO Max를 통해 공개된 ‘도쿄 바이스 시즌1’은 일본 신문사에 취업한 미국인 기자가 야쿠자 범죄를 취재하면서 겪게 되는 실화 바탕의 범죄 느와르다.

일본 요미우리신문 기자 제이크 아델스타인의 자서전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마이클만 감독이 제작하고 안셀 엘고트, 와타나베 켄 등 글로벌 스타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리
현리

특히 ‘도쿄 바이스 시즌1’은 글로벌 콘텐츠 리뷰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평론가 점수 85%, 관객 점수 89%를 기록, 흥행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을 확정 지은 ‘도쿄 바이스 시즌2’는 오는 2월 미국, 4월 일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리는 소속사를 통해 “지난 2022년 10월부터 약 9개월간 촬영했는데 첫 촬영부터 마지막 촬영까지 모든 것이 최고의 추억으로 남아 있다. 이렇게 좋은 작품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06년 데뷔한 현리는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영화 ‘우연과 상상’, ‘천국은 아직 멀어’를 비롯해 애플티비 TV+ 드라마 ‘파친코’, TV 도쿄 ‘소돔의 변호사’, 넷플릭스 시리즈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등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인지도를 높였다.

매 작품마다 다채로운 모습으로 완벽한 변신을 보여준 현리가 ‘도쿄 바이스 시즌2’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그녀의 글로벌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 제공: 더 트루쓰]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