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새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사진 제공: KBS 2TV 새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피도 눈물도 없이’의 배우 오창석이 캐릭터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오창석이 오는 22일(월)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연출 김신일, 최정은 / 극본 김경희 / 제작 몬스터유니온)에서 겉모습은 동네 백수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다이아몬드 수저에 인성, 능력까지 갖춘 인권변호사 백성윤 역으로 변신한다.

그는 자신의 가치관을 한 번에 바꿔 버린 이혜원(이소연 분)을 조력해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며 극의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창석은 ‘피도 눈물도 없이’의 대본을 읽고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캐릭터에 갈증을 느끼고 있던 찰나, 정의롭고 세속적인 것에 부질없음을 아는, 또 웃음을 잃지 않으려는 ‘백성윤’이란 캐릭터에 대해 큰 매력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백성윤을 연기 하게 된 소감과 관련 그는 ”저도 백성윤처럼 허세, 겉치레 같은 것들에 부질 없다고 느낀다. 캐릭터가 지향하는 목표나 생각이 비슷해 성향적으로 잘 맞다“고 설명했다.

오창석은 백성윤 캐릭터에 대한 키워드로 ‘개그’, ‘정의’, ‘해탈’을 꼽았다. 오창석은 “백성윤이란 인물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싶어 하고 자신의 배경을 이용하기보단 자신의 능력을 정의로운 곳에 쓰고 싶어 하는, 함께 웃으며 제대로 돌아가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인 것 같다”고 자신의 캐릭터를 소개했다.

오창석은 한편 ‘피도 눈물도 없이’를 ‘호텔 뷔페’라고 정의한 뒤 “각종 음식이 모여 있는 호텔 뷔페처럼 드라마 안에서 다양한 캐릭터들이 보여줄 감정과 갈등이 시청자분들께 맞춤형으로 다가가 누가 봐도 재밌는 작품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오창석은 예비 시청자들을 향해 ”추운 겨울부터 지금까지 모두 열심히 작업하고 있다. 그만큼 재밌는 작품이 될 테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피도 눈물도 없이’는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헤어진 자매가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다시 만나 파국으로 치닫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욕망과 복수, 파격적인 스토리를 볼 수 있는 KBS 2TV 새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가 ‘우아한 제국’ 후속으로 오는 22일(월) 저녁 7시 5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