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대결! 애니메이션' 메인 포스터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일본의 인기 작가이자 제147회 나오키상 수상자인 츠지무라 미즈키의 소설 [패권 애니!]를 영화화한 작품 <대결! 애니메이션>이 3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은 8년 만의 컴백을 앞둔 천상계 금손 천재감독 ‘오우지’에 맞선 패기만은 천상급 초보감독 ‘히토미’의 애니메이션 흥행 전쟁을 둘러싼 기막힌 명승부를 담은 작품.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인기 작가 츠지무라 미즈키의 일본 서점대상 수상작 [패권 애니!]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열쇠 없는 꿈을 꾸다], [거울 속 외딴 성]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킨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 츠지무라 미즈키의 소설 [패권 애니!]는 프로듀서, 감독, 애니메이터, 성우 등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스태프들의 이야기를 다층적으로 담아내며 제12회 일본 서점 대상 3위를 수상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히,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달 탐사기> 등 애니메이션 각본가로 활동하기도 한 츠지무라 미즈키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치열한 애니메이션 업계의 뒷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공각기동대><테니스의 왕자><하이큐!!> 등을 제작한 일본 대형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 IG의 참여가 더해져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작화를 선보일 예정.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해 영화를 미리 관람한 관객들은 “치열하게 새로운 세상을 창조해 내는 사람들”(왓챠피디아 이**), “일본 영화 특유의 열정과 파이팅 너무 좋아”(왓챠피디아 졍**), “언제 봐도 눈물겨운 그들의 열정과 진심에 대한 존중”(왓챠피디아 황***) 등 탄탄한 스토리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에 대한 열띤 호평을 보낸 바 있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킬 전망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7년 만에 데뷔작을 선보이는 신인감독 ‘히토미’의 결연한 표정과 9년 만에 복귀하는 천재감독 ‘오우지’의 여유 넘치는 표정이 상반되며 눈길을 끈다.

여기에, ‘히토미’의 <사운드백 카나데의 돌>과 ‘오우지’의 <운명전선 리델라이트>의 다채로운 스토리보드와 “그만둘 수 없어 좋아하니까!”라는 카피는 치열한 애니메이션 흥행 경쟁의 뒷모습을 보여주며 두 감독의 승부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베스트셀러 작가 츠지무라 미즈키의 [패권 애니!]를 원작으로 일본 대형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참여해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은 2024년 3월 국내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