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KCM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KCM은 오는 1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20주년 앨범 '우리들(US)'을 발매한다.

'우리들(US)'은 지난 2004년 데뷔앨범 'Beautiful mind (뷰티풀 마인드)'로 데뷔한 KCM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발매되는 정규앨범이다. 타이틀곡 '아직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요'를 포함해 KCM의 짙은 감성을 녹인 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특히 KCM은 20주년 앨범을 준비하며 데뷔곡 '흑백사진'에서 함께한 조영수 프로듀서에게 타이틀곡 작업을 부탁했고, 15년 만에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됐다. 

두 사람은 '흑백사진' 뿐만 아니라 'Smile Again (스마일 어게인)', '태양의 눈물', '클래식', '멀리있기' 등 초창기 타이틀곡 작업을 함께하며 KCM의 대표곡들을 탄생시킨 바 있다.

KCM은 애절한 무드의 타이틀곡부터 팬송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으로 꽉 채운 이번 앨범을 통해 명불허전 명품 보이스와 한층 디테일하고 깊어진 감성을 모두 보여줄 전망이다.

KCM은 그간 독보적인 음색과 폭넓은 음역대,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사랑아', '아름답던 별들의 밤', 'I LUV U', '오늘도 맑음', 프로젝트 그룹 M.O.M의 '지금 고백합니다', '듣고 싶을까' 등 활발한 앨범 활동을 이어오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KCM 소속사는 "'우리들(US)'은 KCM이 가수로 걸어온 지난 20년을 되돌아보고 다시 시작을 다짐하며 오랜 시간 준비한 정규앨범이다. 팬들에게 2004년과 2024년이 단순히 20년의 시간이 아닌 'KCM의 시작'으로 기억될 수 있길 바라며 작업했다"고 전했다.

한편, KCM의 데뷔 20주년 앨범 '우리들(US)'은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이미지나인컴즈 제공]

키워드

#KCM #우리들(US)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