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MBN 새 예능 프로그램 '깐죽포차' 방송 캡처]
[사진 제공 : MBN 새 예능 프로그램 '깐죽포차' 방송 캡처]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깐죽포차’가 정식 오픈 첫날부터 만석을 달성했다.

30일(어제) 저녁 8시 20분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깐죽포차’(제작 래몽래인) 3회에서는 사장 최양락이 ‘깐죽포차’를 핫플레이스로 만들기 위해 MZ세대들의 트렌드까지 접수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최양락은 팽현숙, 이상준, 유지애와 함께 MZ세대 트렌드 맛집을 찾아 강원도 양양의 양리단길로 향했다.

유명 피자 가게에 들어선 최양락은 직접 주문을 하고자 키오스크 사용에 도전했고 첫 화면은 자연스럽게 넘어갔지만, 다음 선택지부터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시간 지연으로 인해 처음 보는(?) 초기화 화면이 등장했고, 어리둥절한 최양락을 대신해 유지애가 빠른 손놀림으로 피자 주문에 성공하는 등 위기를 모면했다.

피자 가게 속 트렌드를 파악하기 시작한 최양락은 매장의 내부 인테리어부터 손님 안내 마이크까지 꼼꼼하게 살폈고, 유지애에겐 당구장 표시를 해가면서 메모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유지애가 당구장 표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한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한편 최양락은 팽현숙 없는 자유시간을 만끽하기 위해 이상준과 함께 작전을 짰다. 최양락∙이상준, 팽현숙∙유지애 두 팀으로 나눠 강원도 양양의 시내 거리를 활보하며 포차 홍보를 하자고 제안한 것.

먼저 노는 것에 철저한 최양락은 좀 더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들과 만나겠다는 마음으로 양양의 핫플레이스를 공략했다.

하지만 최양락의 깐죽미는 폭발했다. 최양락은 처음 만난 현지인들에게 명함을 한꺼번에 다 주고 홍보를 떠맡기는 등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최양락과 다르게 팽현숙과 유지애는 ‘깐죽포차’가 새겨진 앞치마까지 입고 주력 안주 메뉴를 소개하는 등 작은 기회조차 놓치지 않고 포차의 매력을 홍보했다.

팽현숙은 사람들에게 좋아하는 메뉴를 직접 물어보면서 새로운 안주 메뉴를 구성, 주방장다운 면모까지 드러냈다.

잠시 쉬는 시간을 이용해 유지애는 팽현숙에게 지혜롭게 살아가는 인생 조언을 구했고, 팽현숙과 비슷한 자신의 어머니를 떠올려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뭉클하게 만들었다.

마음 따뜻해지는 상담을 끝낸 뒤 팽현숙과 유지애는 ‘양락카세’를 설명하며 적극적인 포차 홍보를 이어갔다. 때마침 팽현숙은 홍보를 마치고 놀고 있는 최양락과 이상준을 발견하곤 시원한 등짝 스매싱을 날려 시청자들의 웃음을 저격했다.

이어 낭만 있는 ‘깐죽포차’의 정식 오픈 영업 이야기가 그려졌다. 사장 최양락은 설거지하던 박호산을 잊을만하면 불러 손님들에게 소개했다.

이에 박호산은 손님들을 위해 김광석의 ‘사랑했지만’, ‘변해가네’ 등 감성적인 보이스가 곁들어진 라이브 공연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유지애는 남자 손님들에게 군통령 러블리즈의 위엄을 선보였다. 어느새 포차 만석을 코앞에 두자, 유지애는 직접 서빙도 하고 비를 맞는 손님들을 걱정하는 등 섬세한 특급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상준 또한 합석한 손님들의 어색한 분위기를 끌어올리며 남다른 센스를 발휘했다.

방송 말미 손님 러쉬로 재료 마감에 만석까지 달성한 ‘깐죽포차’는 기분 좋아진 사장 최양락의 특별 노래 서비스로 정식 오픈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많은 도움을 준 스페셜 알바 박호산은 “오랜만에 20, 30대로 추억여행을 갔다 온 기분이다. 비 오는 날의 낭만이 있어서 너무 재밌는 하루였다”고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최양락은 만석 기념으로 직원들과 첫 회식을 제안했다. 그러나 팽현숙의 개인 일정으로 인해 불참하게 된 그녀가 없는 ‘깐죽포차’의 첫 회식 풍경은 어떻게 이어질지 다음 방송이 더욱 궁금해진다.

낭만과 웃음 가득한 MBN 예능 프로그램 ‘깐죽포차’는 오는 1월 6일(토) 저녁 8시 20분 4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