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사진 제공|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중식 대가’ 이연복이 배우 이유리를 수제자로 공식 인증한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 X 자아성찰 프로그램. 

지난주는 최고 시청률이 8.5%까지 치솟았고, 이에 ‘85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가며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

오는 22일(일) 방송되는 ‘사당귀’는 지난주에 이어 이연복의 가게 오픈 10주년 특별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배우 이유리가 이연복의 복마카세 두 번째 손님으로 등장하고, 이연복은 이유리에 대해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이 됐다. 

나한테 요리를 배운 수제자”라고 공식 인증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이유리는 요리 프로그램에서 만나게 된 이연복의 진짜 팬이 된 후 그에게 요리를 배우고 실력까지 인정받은 수제자가 되는 등 독한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것.

이날은 특히 이연복이 작품을 위해 체중 조절에 나선 이유리를 위해 맛있으면서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복마카세를 선사한다고 해 관심이 쏠린다. 이에 이연복이 준비한 복만카세는 신선한 전복을 활용한 냉채, 분정 갈비, 콩나물 삼겹살 볶음면, 흑당 버블 감 시미로.

특히 이유리는 이연복의 대표 메뉴 분정 갈비가 나오자 “이연복 셰프에게 배운 음식”이라며 화색을 띠고, 쫀득한 식감의 찹쌀과 부드러운 돼지 등갈비가 어우러진 맛에 “겉에 입힌 찹쌀이 진짜 맛있다”라며 엄지를 치켜세우며 감탄한다. 

무엇보다 전현무는 맛깔스럽게 먹는 이유리의 리얼 먹방에 이어 이연복의 요리 과정을 유심히 지켜보더니 “소스에 뭐 들어가요? 소스 비법 좀 알려주세요”라며 이연복에게 수제자 되기를 간청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그런가 하면 이유리가 과거 신드롬급의 인기에 대해 고백한다. 이유리는 통통 튀는 코미디 연기에서 독기 가득한 악녀까지 소화하는 팔색조 연기력으로 ‘시청률의 여왕’으로 불리는바. 

특히 안하무인 악녀 캐릭터 연민정 신드롬을 일으켰던 과거를 떠올린 이유리는 “당시 내가 광고하던 화장품 회사가 건물까지 세웠다”라며 당시의 뜨거웠던 인기를 전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고.

이와 함께 즉석에서 이유리의 원 포인트 악역 연기 레슨이 펼쳐진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무엇보다 의외의 연기력을 폭발시킨 이연복에게 전현무가 “끼가 있으시네”라며 감탄하는 등 이유리와 전현무조차 감탄한 이연복의 연기력은 어땠을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연복의 매장 개점 10주년 행사 2탄은 ‘사당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저녁 4시 4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